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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 실시, 임직원 물품 기부 행사로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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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크루 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실시, ESG 경영 실천 및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도모했다고 24일 밝혔다.

2022년부터 3회째 시행 중인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게임즈의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일환으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고 소외계층 이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캠페인은 2024년 12월 30일부터 2025년 1월 15일까지 카카오게임즈 사내 카페 라운지에서 열렸으며, 임직원들은 사내에 설치된 기부함에 활용 가능한 의류, 도서,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들을 기부했다. 모인 기부 물품은 비영리 공익 재단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금까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세 번의 캠페인을 통해 약 800점의 물품이 기부됐으며 약 150kgCO2eq의 탄소 저감 효과를 가져왔다"며, "앞으로도 기부 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나눔의 가치와 사내 친환경 문화를 지속 확산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이용자 및 임직원 동참 기반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 받아, 한국ESG기준원(KGCS) 주관 ‘2024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 2년간 업계 최고 등급을 기록하며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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