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처 방치형 RPG '로스트 소드'가 21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8위에 올라섰다.
출시 첫 주말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한 이래 연거푸 달성한 쾌거다.
또,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고급 캐릭터 10회 소환권'과 '치킨 스튜 10개'를 획득할 수 있는 감사 쿠폰 코드(THANKLTSD8)를 발급했다.
'로스트 소드'는 '소드마스터 스토리'를 개발한 '코드캣'의 신작으로, 카멜롯 전설을 배경으로 인물들의 서사, 미소녀 캐릭터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전투 연출에 초점을 맞춘 서브컬처 타이틀이다. 2D 그래픽의 실 사이즈 캐릭터를 사이드뷰와 횡스크롤 진행 방식을 녹여내어 아케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클래식한 감성을 담아냈다.
캐릭터 수집형 장르와 방치형 장르의 장점을 적절히 차용했다는 평과 함께 쉽고 간편한 조작, 세련된 UI를 선보인다. 또, 캐릭터 속성과 스킬 조합에 따라 시너지가 달라지고, 펫과 어빌리티 카드 등 여러 커스텀 요소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제공한다.
한편, '로스트 소드'는 정식 출시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챕터 5개 추가, 신규 캐릭터&펫 픽업, 신규 보이스 더빙 및 패배 모션 추가, 설 연휴 기념 이벤트, 다양한 캐릭터들의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