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히든몬스터] 빌리빌리가 지난 2022년 1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출시한 ‘난설’이 공식 한글 패치를 적용했다고 20일 전했다.
중국의 게임 플랫폼 TapTap의 2023 게임 어워드에서 최고의 인디 게임 상을 받으며 게임의 재미를 인정받은 ‘난설’은 2022년 출시 후 국내/외 무협 마니아층의 성원에 힘입어, 2024년 10월 기준 글로벌 판매 300만 부를 돌파하는 등 인디 게임으로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
'난설'은 무협 다크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독특한 비검 전투와 함께 10대 종파와 20가지 핵심 플레이 방식을 제공하며, 전투 중에 랜덤으로 아이템을 획득해, 게임 내 수백 가지의 '신병', '무공' 및 '성물'과 조합하면서 수천 가지의 전략과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다.
난설은 근접 전투에서 몰려드는 여러 몬스터를 베어내는 쾌감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검이 날아가고 돌아오는 등 화려한 무협 세계관의 전투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연계 기술 조작을 통해 빠른 맵 진행부터 고난도 보스 도전까지의 짜릿함으로 플레이어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스팀 내 모든 평가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빌리빌리는 한국에서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를 공개하였고, 오는 2월 3일까지 스팀에서 본체 30% 할인 및 DLC 10%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한국 유저들을 위해 1월 20일부터 네이버 스팀 메인 카페를 통해 ‘난설’ 체험단 모집 및 우수 후기 작성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우수 후기를 작성하는 인원들에게는 스팀 기프트카드 10만원 경품이 제공되어 많은 스팀 유저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스팀 할인 이벤트와 한국 체험단 모집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난설’ 공식 스팀 사이트와 네이버 스팀 메인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난설’은 현재 스팀에서 구매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