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승리의 여신: 니케' 앨흑덱 해체? 풍압 제압! 화력형 서포터 '마나' 스킬 정보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원 핸드 모바일 슈팅 '승리의 여신: 니케'에 2025년 새해 첫 등장한 '라피 : 레드 후드'에 이어 남은 1월을 마저 채워줄 신규 SSR 니케 '마나' 스킬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초창기부터 스토리에 굵직한 역할로 등장해 많은 지휘관들을 기다리게 했던 '마나'는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고 자신을 강화하는 니케로, 주기적으로 아군 전체를 회복하며, 아군이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즉시 부활시키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부활 능력만 따지면 '라푼젤'보다도 더 쓰임새가 좋은 느낌입니다. 화력형이지만 회복 능력에 부활 능력을 가진 특이 케이스입니다.

하얀 연구원 가운을 걸치고 있는 탓에 걱정이 매우 많았습니다만, 가운이 끝에서 좌우로 갈라지는 센스를 잊지 않았네요. 덕분에 '마나'의 대표적 특징인 스커트와 검은 스타킹, 하이힐의 매력이 잘 드러납니다.

'마나'는 '3버스트', '화력형''소총(AR)'을 사용하는 '풍압' 코드 니케입니다. 일단 풍압 코드에 화력형이라 귀한 풍압 딜러란 점에서 메리트가 있네요.

1스킬 '매터 감마'는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매터 감마 : 공격력 58.08% 증가 (지속, 전투 중 1회 발동) 효과를 주고, 일반 공격 10회 공격 시 자신이 매터 감마 상태라면 아군 전체에게 시전자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2.04% 회복 효과를 부여합니다.

아군 전투불능 시 자신이 매터 감마 상태라면 자신을 제외한 전투불능 상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1기에게 체력 96%로 부활 효과를 부여하고, 아군 전투불능 시 자신에게 매터 감마 해제 효과를 부여합니다.

매터 감마 자체가 '마나' 자신의 패시브 공격력 증가이면서, 아군 전체 회복 효과를 주는데, 전투 중 누군가를 한 명 살리게 되면 매터 감마 효과가 바로 꺼져버리는 셈입니다.

자동 부활이라는 독특한 효과가 있습니다만, 사실 스레나 등에서 쓰일 만한 옵션으로 보이고, 기왕이면 버프 안 꺼지고 58% 공격력 증가에 아군 체력 회복 효과를 지속적으로 부여하는 게 베스트긴합니다. 

2스킬 '매터 시그마'는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매터 시그마 :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 70.4% (지속) 효과를 부여하고,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자신이 매터 시그마 상태라면 자신에게 공격 대미지 21.12% 증가 (10초 유지) 효과와 공격력 63.36% (10초 유지) 효과, 그리고 매터 시그마 해제 효과를 부여합니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기본 차지 시간이 가장 긴 아군 1기에게 차지 시간 0.18초 감소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직전에 자신이 버스트 스킬을 사용했다면 자신에게 매터 시그마 :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 70.4%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일단 다른 것 다 차치하고,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기본 차지 시간이 가장 긴 아군 1기에게 차지 시간 0.18초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차지 속도를 줄여주는 폭이 '앨리스'보다도 효율이 좋아서 최고 극딜러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홍련 : 흑영'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버스트 스킬 '페이탈 에러'는 자신에게 지속 대미지 52.8% (10초 유지) 증가 효과를 주고,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적 1기에게 최종 공격력 396% 지속 대미지 (1초 간격, 10초 유지)를 줍니다.

얼핏 계수가 적어 보이지만 누적 지속 대미지가 4천%를 훌쩍 넘어갑니다.

그냥 계수를 빡 주면 되는데 왜 굳이 지속 대미지 버프 주고, 지속 대미지형 버스트를 줬는지 잘 모르겠으나 깡계수가 너무 높으면 아마도 다른 지속 대미지 버프와 중첩됐을 때 오버 밸런스가 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이 정도면 기존의 '홍련 : 흑영-앨리스' 조합이 '홍련 : 흑영-마나' 조합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전체 힐이 있어서 다른 힐러의 도움 없이 '크라운'을 기용하기에도 좋아 보이네요. 이른바 앨흑 덱을 해체시키기 위한 요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디자인 자체가 뭔가 기본 버프를 빵빵하게 받는 대신 스킬에서 추가 옵션을 하나씩 사용하거나 조건에 따라 하나씩 꺼졌다 켜지는 느낌으로 디자인됐습니다. 뭔가 3버스트 화력형이지만 딜러로 사용할지, 서포터로 사용할지 선택을 강요하는 느낌이네요.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