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신규 모드 ‘업앤다운’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넥슨]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9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모드 ‘업앤다운(UP&DOWN)’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업앤다운’은 게임 내 모드 연구소에서 플레이 가능한 신규 모드이며, 블록을 밟으면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점프 형태로 진행된다. 캐릭터 특성과 카트바디 스킬이 해당 모드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일반적인 주행에서 벗어난 코스 공략 플레이를 바탕으로 기존에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각 ‘UP’과 ‘DOWN’ 타입 별로 초보와, 중수, 고수 난이도로 나눠진 신규 트랙 총 6종을 출시한다. ‘UP’ 타입의 트랙은 ‘해적 위험한 오르막 - 초보’와 ‘포레스트 인내의 통나무 - 중수’, ‘팩토리 천국의 계단 - 고수’ 등이며, ‘DOWN’ 타입의 트랙은 ‘사막 스핑크스 다이브 - 초보’, ‘아이스 익스트림 터치다운 - 중수’, ‘WKC 절망의 나락 - 고수’ 등이 있다.

넥슨은 신규 모드 출시를 기념해 ‘업앤다운’ 랭킹 대결 이벤트를 진행한다. ‘극한의 ‘업앤다운’! 랭킹 대결 이벤트’는 ‘업앤다운’ 중수 난이도로 지정된 트랙에서 제한 시간 10분 내 결승선을 통과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 이벤트 종료 시점인 2025년 1월 8일 23시 59분 기준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200위 안에 든 이용자에게는 일반 등급의 ‘쇼커 A2 카트바디’와 고급 등급의 ‘신사의 품격 로두마니’ 코스튬을 지급한다.

더불어, ‘업앤다운’ 모드 플레이 영상을 업로드해 보상을 얻는 영상 챌린지를 진행한다. 내년 1월 8일 23시 59분에 종료되는 영상 챌린지는 이용자가 직접 ‘업앤다운’ 플레이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것으로, 추후 최우수작과 우수작을 선정해 각각 넥슨캐시 100만 원, 50만 원을 보상으로 전달한다. 영상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K-COIN’ 100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인플루언서인 ‘문호준’과 ‘형독’이 해설로 참여하는 단판 이벤트 매치 ‘MCN 대전 with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오는 23일 샌드박스 치지직 채널에서 선보인다. 종합 게임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매치에는 선발된 4개의 팀이 모여 ‘업앤다운’ 모드를 비롯한 아이템전과 ‘크로스오버전’ 대결을 펼치고, 시청자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통해 넥슨캐시 1만 원과 5천 원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 공식 해설을 맡았던 정준과 김대겸 해설이 이용자들의 게임을 중계하는 ‘정준&김대겸의 찾아가중계’를 오는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두 해설은 옵저버 계정을 활용해 게임 내 방을 개설하고 이용자들의 입장을 유도, 매치에 참여한 이용자의 경기를 리그 콘셉트로 중계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규 모드 ‘업앤다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