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전쟁의 양상이 바뀐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I, 이하 모던 워페어 III 2023)이 오는 11월 10일 다양한 플랫폼으로 전세계 정식 출시, 궁극의 악의 세력을 상대로 벌어지는 전율 넘치는 생생한 전투 공간으로 팬들을 초대한다.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 2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선보이는 모던 워페어 III 2023은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가장 위대한 유산 중 하나인 모던 워페어 시리즈를 기념하며 전투의 여정을 새롭게 개척한다. 기록적인 성공을 거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 이하 모던 워페어 II 2022)의 직접적인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바로 이어지는 풍부하고 몰입감 넘치는 캠페인(Campaign), 역대 최대 규모의 콜 오브 듀티 좀비 전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오픈 월드 좀비 경험(Zombies), 그리고 인기 전장과 신규 전장을 망라하는 역대 최고 수준의 모던 워페어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전장 모음을 선사한다. 출시 이후에도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및 출시 예정인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Call of Duty: Warzone Mobile)과의 연계 및 추가 제공될 다양한 콘텐츠 등을 통해 플레이어들을 위한 세계관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작의 스토리를 이어가는 모던 워페어 III 2023의 장대한 캠페인에서, 프라이스 대위(Captain Price)와 태스크 포스 141(Task Force 141)은 전세계로 세력을 뻗치는 블라디미르 마카로프(Vladmir Makarov)의 거대한 위협에 맞서 싸우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직면하게 된다. 마치 한 편의 영화 같은 캠페인 임무에 더해, 모던 워페어 III 2023에는 혁신적인 콘텐츠인 개방형 전투 미션(Open Combat missions)이 도입, 큰 인기를 모아온 캠페인에 한층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더하는 동시에 플레이어의 선택의 폭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확대한다. 개방형 전투 미션은 목표를 완수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경로와 선택지를 제공하고 은밀한 은신에서 호쾌한 런-앤-건에 이르기까지 플레이어가 원하는 다양한 방식과 스타일에 반응하고 또 적응하도록 설계,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멀티플레이어에서는 시리즈 20주년에 어울리는 최고 수준의 전장 조합을 선사한다. 우선 2009년에 출시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Call of Duty®: Modern Warfare 2)의 전설적인 전장 16곳, 그리고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지상전(Ground War) 및 공격(Invasion) 모드 등에 적합한 대형 전장 네 곳 등 총 20개의 전장들이 출시와 동시에 제공되며, 출시 후 12개 이상의 핵심 6:6 전장들이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추가된다. 기존 인기 모드에 더불어 각 세 명으로 구성된 세 개의 팀이 서로 맞붙는 목 베기(Cutthroat) 모드 등 전에 없던 신규 모드들도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전술적인 근접 전투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전술 자세(Tac-Stance) 및 맞춤 무기 조합을 만들 수 있는 향상된 총기 개조(Gunsmith), 더 정교해진 미니맵 기능 등 시스템 개선에서부터 대결 시작 시점부터 활용할 수 있는 각종 특전들에 이르기까지, 플레이어들이 자율적인 전술을 실험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폭넓게 추가된다. 특히 콜 오브 듀티 역사상 처음으로, 전작인 모던 워페어 II 2022의 방대한 콘텐츠가 신작으로 ‘이월(Carry Forward)’되어, 플레이어들이 모던 워페어 II 2022에서 이미 획득한 무기 장비와 및 오퍼레이터 콘텐츠를 모던 워페어 III 2023에서도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 III 2023에는 모던 워페어 세계관 최초로 좀비 경험이 찾아온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콜 오브 듀티 좀비 사상 최대 규모의 전장에 뛰어들어 팀을 이루고 연합해서 대규모 언데드 무리에 맞선 싸움에 나설 수 있다. 트레이아크(Treyarch)가 모던 워페어 세계관을 배경으로 빚어낸 음산한 다크 에테르(Dark Aether) 이야기를 기반으로, 좀비들을 사냥하고 비밀을 파헤치는 완전히 새로운 오픈 월드 기반 생존 경쟁의 장이 마련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은 오는 11월 10일, PlayStation® 5, PlayStation® 4, Xbox One, Xbox Series X|S, 그리고 PC에서는 Battle.net® 과 Steam을 통해 전 세계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음성과 텍스트가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늘부터 PC 등 일부 플랫폼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예약 구매 시 향후 예정된 무료로 진행될 오픈 베타(기간 미정)에 사전 참여 및 정식 출시일에서 최대 일주일* 앞선 캠페인 사전 체험 권한이 제공되며, 모던 워페어 II 2022 및 모던 워페어 III 2023양쪽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프 오퍼레이터 팩(Soap Operator Pack)도 제공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은 액티비전(Activision)이 퍼블리싱하며, 슬레지해머 게임즈(Sledgehammer Games)가 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면서 인피니티 워드(Infinity Ward)와 협력하고 있다. 좀비 경험 개발은 트레이아크가 슬레지해머 게임즈와의 밀접한 협업을 통해 이끌고 있다. 이 밖에도 액티비전 센트럴 디자인(Activision Central Design), 액티비전 센트럴 테크놀로지(Activision Central Technology), 액티비전 QA(Activision QA), 액티비전 상하이(Activision Shanghai), 비녹스(Beenox), 데몬웨어(Demonware), 하이 문 스튜디오(High Moon Studios), 레이븐 소프트웨어(Raven Software), 토이즈 포 밥(Toys for Bob) 등(이상 알파벳 순)이 개발을 추가 지원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은 콜 오브 듀티 공식 페이스북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