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파밍 던전 '영웅 보스'는 단계에 따라 새로운 패턴이 추가되어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각 영웅 보스는 자신의 무기와 같은 속성 피해에 더 적은 피해를 입고, 단계가 올라가면 면역이 되거나 특정 속성에만 피해를 입는다. 또한 단계가 올라갈수록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맵 전체에 피할 수 없는 속성 공격을 하는 등 다양한 패턴을 추가해 공략을 한층 더 어렵게 만든다.
영웅들의 단계에 따른 신규 패턴은 '크리스'처럼 단순히 기존 패턴이 강화되어 단계에 상관 없이 비슷한 방식으로 공략하는 경우도 있지만, '제이브'처럼 속성 결정을 사용하는 와이번이나 자폭을 사용하는 용암 골렘을 소환하는 방식이면 공격 대상을 빠르게 바꿔줘야 하는 등 공략 방식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새로운 단계에 도전할 땐 영웅들의 신규 패턴을 파악하고 이를 신경쓰며 도전해야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다.
다음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요일에 따라 등장하는 영웅 보스들의 속성 상성과 단계별 추가 효과를 정리한 표다.
■ 루디
단계 | 무기 | 상성 | 단계별 추가 효과 |
1단계 | 검방패 | 빛 속성에 50% 적은 피해 | 방패를 들어 방어 상태 발동 |
2단계 | 검방패 | 빛 속성에 50% 적은 피해 | |
대방패 | 피해 반사 효과를 사용 | ||
3단계 | 검방패 | 빛 속성에 80% 적은 피해 |
오라스킬로 주변에 인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속성 결정 부여 몬스터가 사용하는 속성 시너지: 광휘 |
대방패 | |||
4단계 | 검방패 | 빛 속성에 면역 | 방어 상태일 때 천상에서 빛이 떨어지며 방어 파괴를 방해 |
대방패 | |||
검 | 일정 시간마다 공격력을 10%씩 누적해서 증가 | ||
5단계 | 검방패 | 어둠 속성과 무 속성에만 피해 | |
대방패 | |||
검 |
■ 크리스
단계 | 무기 | 상성 | 단계별 추가 효과 |
1단계 | 대검 | 어둠 속성에 50% 적은 피해 |
지옥군주의 낙인이 5중첩이 넘을 경우 강력한 추가 데미지 몬스터가 사용하는 속성 시너지: 암흑 |
2단계 | 대검 | 어둠 속성에 50% 적은 피해 |
지옥군주의 낙인이 5중첩이 넘을 경우 강력한 추가 데미지 몬스터가 사용하는 속성 시너지: 암흑, 돌풍 |
쌍검 | 바람 속성에 50% 적은 피해 | ||
3단계 | 대검 | 어둠 속성에 80% 적은 피해 |
지옥군주의 낙인이 3중첩이 넘을 경우 강력한 추가 데미지 몬스터가 사용하는 속성 시너지: 암흑, 돌풍 |
쌍검 | 바람 속성에 80% 적은 피해 | ||
4단계 | 대검 | 어둠 속성에 면역 | |
쌍검 | 바람 속성에 면역 | ||
5단계 | 대검 | 빛 속성과 무 속성에만 피해 | |
쌍검 | 땅 속성과 무 속성에만 피해 |
■ 제이브
단계 | 무기 | 상성 | 단계별 추가 효과 |
1단계 | 랜스 | 땅 속성에 50% 적은 피해 | |
2단계 | 랜스 | 땅 속성에 50% 적은 피해 |
일정 체력 이하가 되면 석궁을 장비 석궁 제이브는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며 제자리에서 이동하지 않지만 매우 넓은 지역을 공격 |
석궁 | |||
3단계 | 랜스 | 땅 속성에 80% 적은 피해 |
제압기 실패시 무작위 위치에 공중 상태와 방어력 감소 상태 이상을 거는 폭발 발생 제이브가 불 속성 결정을 거는 용암 와이번을 소환 용암 와이번은 불 속성에 적은 피해 용암 와이번과 제이브의 공격으로 땅-불 속성 결정 반응 사용 속성 시너지: 석화 |
석궁 | |||
4단계 | 랜스 | 땅 속성에 면역 | 레이드 중 무작위 위치에 공중 상태와 방어력 감소 상태 이상을 거는 폭발이 발생 |
석궁 | |||
5단계 | 랜스 | 바람 속성과 무 속성에만 피해 | 레이드 중 용암 공렘이 등장하여 주변 적에게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자폭 스킬 사용 |
석궁 |
■ 스파이크
단계 | 무기 | 상성 | 단계별 추가 효과 |
1단계 | 도끼 | 물 속성에 50% 적은 피해 | 높은 확률로 빙결 상태를 부여 |
2단계 | 도끼 | 물 속성에 50% 적은 피해 |
빙결 대상에게 매우 강력한 공격을 시도 얼음 도끼를 꺼내들 때 차가운 심장 상태 발동 |
대포 | 불 속성에 50% 적은 피해 |
차가운 심장 상태가 종료되면 화염 캐논 장비 높은 확률로 화상 상태 이상 공격 타겟이 된 대상에게 빠르고 강력한 폭발 공격을 연속적으로 시전 화염 캐논을 꺼내들 때 맥동하는 심장 상태 발동 맥동하는 심장 상태가 종료되면 제압기를 시전하고 얼음 도끼 장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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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도끼 | 물 속성에 80% 적은 피해 | 차가운 심장 상태 유지 시간이 짧아짐 |
대포 | 불 속성에 80% 적은 피해 | 맥동하는 심장 상태 유지 시간이 길어짐 | |
4단계 | 도끼 | 물 속성에 면역 | |
대포 | 불 속성에 면역 | ||
5단계 | 도끼 | 불 속성 공격과 무 속성에만 피해 | |
대포 | 불 속성 공격과 무 속성에만 피해 |
■ 레이첼
단계 | 무기 | 상성 | 단계별 추가 효과 |
1단계 | 장총 | 불 속성 공격에 50% 적은 피해 | 근접하는 대상으로부터 거리를 둠 |
2단계 | 장총 | 불 속성 공격에 50% 적은 피해 |
분신 소환 장총 분신이 정면에 장총 1회 발사 |
레이피어 |
일정 체력 이하 시 레이피어 장비 멀어지려는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 레이피어 분신이 대상 방향으로 불새 소환 체력이 낮아지면 체력 회복, 혹은 제압기 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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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장총 | 불 속성 공격에 80% 적은 피해 | 레이첼과 분신 조준 속도 상승 |
레이피어 | 불새 소환 속도 상승, 분신이 소환하는 불새 수 증가 | ||
4단계 | 장총 | 불 속성 공격에 면역 | |
레이피어 | |||
5단계 | 장총 | 물 속성 공격과 무 속성에만 피해 | 분신이 지정된 대상에게 조준 사격 |
레이피어 | 레이첼이 자신과 동일한 분신 소환 |
■ 아일린
단계 | 무기 | 상성 | 단계별 추가 효과 |
1단계 | 창 | 바람 속성 공격에 50% 적은 피해 |
감전 상태 이상 사용 바람 속성 결정 부여 바람-바람 속성 결정 반응 사용 속성 시너지: 돌풍 |
2단계 | 창 | 바람 속성 공격에 50% 적은 피해 | |
지팡이 |
일정 체력 이하 시 스태프 장비 바람 속성 결정 부여 제압기 실패 시 감전 상태 이상 거는 오오라 생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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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창 | 바람 속성 공격에 50% 적은 피해 | 무작위 위치에 바람 속성 결정과 감전 상태 이상 부여하는 낙뢰 발생 낙뢰 피격 시 바람 속성 결정이 부여된 적에게 바람-바람 속성 결정 반응 발생 속성 시너지: 돌풍 |
지팡이 | |||
4단계 | 창 | 바람 속성 공격에 면역 | |
지팡이 |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바람 속성 결정과 감전 상태 이상 부여하는 번개 구체 소환 | ||
5단계 | 창 | 땅 속성과 무 속성에만 피해 |
일정 시간마다 맵 전체에 모든 플레이어는 바람 속성 결정과 감전 상태이상 부여 일정 시간마다 바람 속성 결정이 부여된 적에게 바람-바람 속성 결정 반응 발생 속성 시너지: 돌풍 |
지팡이 |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