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큐리어스팩토리] 워프레임 업데이트 ‘워프레임: 1999’의 후속작, ‘테크로트 앙코르’가 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12년 동안 이어진 이 SF 서사의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테크로트 전염병 속에서 살아남은 새로운 캐릭터들, 60번째 워프레임 ‘템플(Temple)’, 2개의 신규 미션 타입, 짜릿한 아토미사이클 레이싱 미니게임, 신규 무기 및 코스메틱 스킨, 신곡, 그리고 ‘테크노사이트 코다’ 감염체 보이 밴드 보스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워프레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베카 포드는 “워프레임: 1999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우리 팀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테크로트 앙코르에서는 90년대 감성, 더 많은 프로토프레임(Protoframe), 새로운 오리지널 음악, 그리고 최근 가장 많은 요청을 받았던 ‘테크노사이트 코다’를 추가하며 그 경험을 확장하고자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특별하면서도 독창적인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팀이 기울인 노력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테크로트 앙코르’에서는 다양한 QoL(품질 개선)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의사 엑절티드(Pseudo Exalted) 어빌리티가 일부 워프레임에 영향을 주는 방식으로 조정되었으며, 디펜스 미션의 웨이브 수가 감소했다. 또한, ‘듀비리 패러독스(The Duviri Paradox)’와 ‘헥스(The Hex)’ 퀘스트의 재도전 기능이 추가되었다.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편의 기능도 개선되었으며, ‘신 전쟁(The New War)’ 퀘스트를 진행하는 플레이어는 네크라메크를 대여할 수 있게 되었다. 아크윙(Archwing) 제작 과정이 간소화되었으며, ‘세컨드 드림(The Second Dream)’ 퀘스트까지의 스타 차트 진행 경로가 최적화되었다.
‘테크로트 앙코르’ 업데이트의 자세한 정보 및 패치 노트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위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