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큐리어스팩토리]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와 개발사 빌리언월드가 새로운 턴제 4X 전략 게임 ‘일드! 폴 오브 로마’의 공식 트레일러를 발표했다. 이 게임은 2025년 1월 21일부터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트레일러는 빠르게 진행되는 전략적 의사결정과 독창적인 게임플레이를 강조하며, 4X 장르를 재정의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일드! 폴 오브 로마는 스팀 덱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하며, 어디서든 4X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짧고 집중적인 게임 세션을 제공하여, 플레이어가 긴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보초소를 짓기 위해 7턴 이상 기다려야 하는 기존 게임은 잊어라. 매 턴마다 흥미진진한 결정이 게임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 타이틀은 플레이어의 세세한 관리를 요구하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브리튼 족, 훈 족, 프랑크 족 등 전설적인 부족을 이끌어 세계를 지배하는 로마인에 맞서 고대 문명을 개척할 수 있다.
한 플레이어는 “일드!를 플레이 한 뒤 다른 게임이 얼마나 느린지 깨달았다. 일드!에서는 매 턴이 중요하고 큰 결정을 내리느라 시간낭비 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했다.
‘일드! 폴 오브 로마’에서는 로마 제국의 황혼기에 외부 부족의 지도자가 되어 게임을 플레이한다. 각 다른 게임 플레이 방식과 과제가 주어지는 독특한 8개의 부족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외교, 전쟁 혹은 전략적인 술수를 사용해 제국을 개척하고 세계를 지배할 수 있다.
일드!는 정통 4X 게임플레이의 장점에 현대적인 요소를 섞어 지루할 새 없는 속도감있고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문명과 배틀 포 폴리토피아의 계승자’라고 불리는 이 타이틀은 두 게임의 장점만을 결합해 독특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일드! 폴 오브 로마’는 지금 스팀에서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으며 게임 출시일은 2025년 1월 21일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