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에서 격주로 진행되는 도전형 컨텐츠 '거울의 심연' 새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거울의 심연은 최대 3개 파티까지 구성하여 주어진 3개의 스테이지를 연달아 격파해야 하는 가가브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죠. 특히, 가장 최근에 출시된 영웅부터 1~2성 영웅들까지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월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즌은 '심연/환영의 카르니코스'와 '거울의 네프티스'가 메인 보스로 등장합니다.
레드 가넷 보상을 다 받을 수 있는 거울의 심연 6단계 9별 이상 획득 이상을 목표로 제작됐으며, 딜러들의 성장 수준에 따라 심화 목표인 12별 달성도 가능한 구성입니다.
[1팀 - 영웅 파티]
추천 파티
탱커 - 죠안나
서포터 - 알토스, 휘리
딜러 - 스티그마, 볼게이드, 베리어스
환영 속 길잡이
광전사 - 아군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단, 전투 시작 시 1분 후 모두 사망합니다.
'매드람 - 알쳄 - 더글라스 - 파티마 - 샤오 - 꼬마 게르드'로 이루어진 파티를 잡아야 합니다.
'샤오'의 기절과 '알쳄'의 수면 등 메인 스킬 타이밍을 빼앗는 스킬이 번거롭습니다. '게르드'의 피해 면역과 '매드람'의 암살을 조심해서 스킬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들의 주요 공격 스킬이 단일 공격이라 '죠안나'가 있다면 적들을 한 곳에 묶어서 처리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광전사를 썼는데도 딜량이 부족하면 '알토스'나 '휘리'를 빼고 다른 딜러를 넣는 것도 방법입니다.
[2팀 - 심연의 카르니코스, 환영의 카르니코스]
추천 파티
탱커 - 로디
서포터 - 구스, 캡틴 토마스
딜러 - 초월자 마일, 봄바람 우나, 레이첼
환영 속 길잡이
질 좋은 무구 - 아군의 물리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왼쪽의 심연은 물리 저항을, 오른쪽의 환영은 마법 저항을 올려주므로 자신의 주력 파티 계열에 맞게 배치해야 합니다. 단, 이번 시즌은 '질 좋은 무구'가 있는 만큼 물리 파티가 비교적 편합니다.
왼쪽 카르니코스를 첫 번째 '절멸의 파동' 이전에 잡을 수 있으면 손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므로 자신이 세팅할 수 있는 최고의 극딜 파티를 데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불가능하다면 전투가 길어지므로 회복을 위한 힐러가 필요합니다.
[3팀 - 거울의 네프티스]
추천 파티
딜러 - 어빈, 폴트, 마일, 우나
서포터 - 라몬, 오레시아
환영 속 길잡이
우리도 할 수 있어! - 아군 에피소드 주인공 및 1, 2성 영웅의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200% 증가합니다.
네프티스의 '진흙파도' 후 피해량이 20% 감소하므로 '오레시아'나 '알쳄'으로 바로 해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빈'은 메인 딜러 역할을, '폴트'와 '마일'은 각각 물리 저항 감소와 방어력 감소가 있어서 빠른 클리어에 좋은 구성이 되어줍니다.
물리 저항력을 올려주는 '외피 변형'은 우나가 바로 해제해주므로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