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검증된 파괴력과 생존력, LR로 돌아온 '꼬마 멀린'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신의 가호】 벨리아르인의 딸 멀린(일명 꼬마 멀린)'이 LR 등급 진화가 가능해지면서 한층 더 강력해졌습니다.
 
꼬마 멀린은 꽤 오래 전에 출시된 영웅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수준의 딜량과 원거리 공격 판정, 그리고 체력 속성을 가진 덕분에 회색마신의 담당 일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데요. (숲킹무룩) 이제는 LR 등급으로 진화하면서 PvP에서 불명덱의 핵심 자원으로 활용 가능하게 됐습니다.
 
한때 '【「대해」의 강림】 빛의 맹약 타르미엘 (일명 근타르)'의 은총과 조합되면서 좀비같은 생명력으로 상대방에게 깊은 빡침을 선사하기도 했었는데요. 꼬마 멀린 개성의 핵심인 최대 생명력의 40%까지만 피해를 받는 효과에 피격 시 받은 피해의 30%를 즉시 회복하는 근타르의 은총이 더해지면서 상대방에게 깊은 빡침을 느끼게 했죠.
 
 
세월이 흘러 PvP 메타는 계속 변해왔고, 이제는 여신덱과 마신덱, 인간덱 등이 판치고 있는 상황이죠. 게다가 불명덱에서 조차 꼬마 멀린의 설 자리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꼬마 멀린은 LR이 개방되면서 재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꼬마 멀린을 LR로 진화시키면 불명덱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불명 종족으로 덱을 구성하면 불명 영웅 1명 당 아군의 기본 능력치 4%씩, 공격력 7%씩 증가하면서 최대 각 12%, 21% 증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불명 아군 영웅이 스킬을 사용하면 꼬마 멀린의 치명 피해가 40%씩, 최대 120%까지 상승하죠. 즉 개성 효과가 최대치까지 쌓인 후에 꼬마 멀린의 공격이 치명타로 터지면 적을 삭제시킬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여기에 생명력이 감소할수록 치명 확률이 증가하는 개성 효과도 추가되면서 치명타가 발동할 가능성이 더욱 커집니다. 다시 말해서 꼬마 멀린의 생명력이 많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공격 관련 능력이 증가하고, 생명력이 낮아지면 치명 확률이 증가하기에 어떤 상황에서도 딜러로서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특히 받는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40%를 초과하지 않는 딜브레이크 개성 효과는 이미 검증된 부분이죠.
 
LR로 진화하면 스킬 역시 한층 더 강력해지죠. 강격 피해 (적군의 인내율만큼 추가 피해) 덕분에 원래도 강력했던 1스킬은 피해 계수가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2랭크부터는 필살기 게이지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또 2스킬은 모든 적에 대한 일반 피해가 쇄도 피해 (자신의 남은 생명력 1%당 0.8% 추가 피해)로 바뀌게 되는데요. 만약 꼬마 멀린의 체력이 만피이면 8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이죠. 2스킬은 만피에서 높은 피해 계수를 가질 수 있는 만큼, 선턴을 잡았을 때 매우 유용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보호막을 통해 아군 전체의 생존력을 높여줬던 꼬마 멀린의 필살기의 효과도 더욱 향상됐습니다. 바로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 관련 능력 20%를 2턴 동안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물론 LR 꼬마 멀린의 필살기로 이미 적 진영은 초토화되겠지만요.
 
  기존 LR 진화 시 추가/ 변경
개성 적군 턴에 적 스킬로 자신이 받는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40%를 초과하지 않음

스킬 사용 시 남은 생명력 4%당
공격 관련 능력 1%씩 증가

(스킬 발동 전 적용)
[추가] 불명 종족 아군 영웅 1명 당
해당 영웅 각 기본 능력치 4%, 공격력 7% 씩 증가


[추가] 불명 종족 아군 영웅 스킬 사용 후
자신의 치명 피해 40%씩 증가
(3회 제한)


[변경] 스킬 사용 시 남은 생명력 4%당
공격 관련 능력
2%씩 증가


[추가] 감소한 생명력 1%당 치명 확률 2%씩 증가
1스킬 단일 적에 공격력 190% 강격 피해 [변경] 단일 적에 공격력 209% 강격 피해
단일 적에 공격력 285% 강격 피해 [변경] 단일 적에 공격력 310% 강격 피해

[추가] 필살기 게이지 1칸 생성
단일 적에 공격력 475% 강격 피해 단일 적에 공격력 512% 강격 피해(변경)

[추가] 필살기 게이지 2칸 생성
2스킬 모든 적에 공격력 110% 피해 및 1턴 간 감염 [변경]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110% 쇄도 피해 및 1턴 간 감염
모든 적에 공격력 180% 피해 및 1턴 간 감염 [변경]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180% 쇄도 피해 및 1턴 간 감염
모든 적에 공격력 280% 피해 및 2턴 간 감염 [변경]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280% 쇄도 피해 및 1턴 간 감염
필살기
(Lv.5)
모든 적 공격력 600% 피해
피해량의 20%만큼 모든 아군에 보호막 생성
피격 시 기본 능력치에 의한 피해만 받음
(파열 효과 제외)
[추가] 모든 아군 영웅에 2턴 간
생명 관련 능력 20% 증가 효과 부여
 
LR 꼬마 멀린은 화끈한 파괴력을 가진 공격, 전체 감염을 통한 추가적인 딜, 딜브레이크 및 필살기를 통한 생존력 확보 등 팔방미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대치로 성장시키면 투급을 약 75,000 선까지 도달할 수 있는 등 LR 영웅으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냅니다.
 
 
이처럼 LR 꼬마 멀린의 등장으로 불명덱은 쌍수들고 환영할 수 밖에 없는 상황. 밀림 나바로 조합해 전체기로 초장에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LR 꼬마 멀린의 2스킬은 감염 디버프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성물의 디버프 걸린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 20% 증가 효과도 큰 도움이 됩니다.
 
즉 성물을 등에 업으면 2스킬을 사용한 후, 1스킬의 피니시가 더욱 강력한 파괴력을 가지는 셈이죠. 
 
그렇다면 "LR 꼬마 멀린과 밀림 나바를 주축으로 하는 불명덱이 기존 여신덱과 마신덱을 뚜쉬뚜쉬할 수 있는가?" 라고 물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 대해서는 "글쎄요..."라고 답할 수 있겠네요.
 
투급은 여신덱과 마신덱이 더 높기에 선턴을 잡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선턴을 잡았을 경우에는 충분히 비벼볼만도 합니다. 감마가 최종 투급이 상대적으로 낮은 만큼, 감마를 대체할 수 있는 불명 영웅이 등장한다면 불명덱이 새로운 메타로 자리잡을 수도 있겠네요. 이제 밀림 나바를 다이앤 & 고서덱에서 빼내서 꼬멀과 엮어보자구요.
 
 
불명덱의 라인업이 한층 강화된 덕분에 히어로 아레나의 난이도가 한층 낮아졌을 뿐만 아니라, 대난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덱도 보강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꼬마 멀린이 LR로 강력해진 만큼 회색 마신 클리어 속도도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LR 꼬마 멀린과 함께한다면 2턴 무반격 격퇴가 이뤄질 수 있는 수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마수전 흐레스벨그 (일명 참새)에서 밀림 나바의 대체재로 활용 가능한데요. 그간 밀림 나바가 없어서 눈물을 머금었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