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로스트 소드, 이걸 다 준다고? 신규 챕터&픽업과 함께 설날 이벤트 및 밸런스 업데트 예고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모바일 신작 '로스트 소드'가 1월 16일 정식 출시 후 구글 마켓 인기 1위, 매출 순위 8위를 달성하며 인기 몰이를 하는 가운데 첫 번째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신규 챕터 추가, 신규 캐릭터 / 펫 픽업 정보는 물론 설 연휴 기념 이벤트도 공개했네요. 또, 정식 출시 이후에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게 된 건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업데이트 점검 완료 후 모든 계정에 대해 '신성 소환권 1개', '픽업 캐릭터 소환권 50개', '스킬 페이지 500개', '소울 300개'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신규 모험 챕터 5개가 추가됩니다. 이로써 26챕터부터 30챕터까지 새로운 지역이 오픈됩니다.

신규 챕터에서는 오베론의 유적을 찾은 '에단 일행'과 '아우렐리라의 이자벨 대공'과의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마녀의 숲에서 만난 '모르가즈'와 머시아 왕국의 연합 서약 스토리까지 다양한 스토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CG로 등장한 '이자벨'과 '모르가즈'의 모습, 또 무슨 일인지 울고 있는 엘리자베스의 모습만으로도 즐길 가치가 충분해 보이네요.

또, 20 챕터까지 한국어 보이스 더빙이 추가됩니다. 챕터별 보이스 더빙은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꾸준히 추가될 예정입니다.

퍼시벌과 엘린, 루시의 패배 모션이 추가됩니다.

퍼시벌과 루시는 그렇다 치고, 3성 캐릭터인 엘린까지 추가해 주다니 정말 패배 모션에 진심인 코드캣다운 행보입니다. 이로써 이 세 명의 보다 더 안타까운 패배 모션을 감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신규 픽업으로 '염제의 저주 - 케이'의 캐릭터와 펫이 추가됩니다.

'케이'는 '화염' 속성의 '전열', '기사' 포지션의 캐릭터죠. 10년 이상 염제와 싸워 마침내 융합된 인물로, 그 힘을 자신의 몸 안에 가둔 탓에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 비운의 캐릭터로 나옵니다.

워낙 도발적인 외형을 가진 케이입니다만 '염화각성'을 통해 보다 더 전투적이고도 과감하게 변신하는 궁극기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또, 불사 능력을 보유해 쉽게 죽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편,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공격적인 면이 더 강조될 예정입니다.

아직 정확한 픽업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는데 아마도 다음 주 설 연휴가 껴서 공지사항을 보다 일찍 내느라 그런 것 같네요.

다음으로 설 연휴 기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기간마다 매일 접속 시 우편으로 엘리자베스의 감사한 마음과 새해 복을 담은 '복주머니(확정)'를 보내는 이벤트로, 보상으로는 '다이아 500개'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이벤트 기간은 역시 추후 업데이트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공개할 예정입니다.

밸런스와 관련한 몇 가지 이슈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먼저 주인공 '에단'의 '인도자(패시브)' 스킬 효과, '장비의 메인 옵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스킬'에 대해 4성 에단의 성능에 비해 상대적으로 5성 캐릭터들의 성능이 낮은 것으로 파악되어 이에 4성 에단의 스킬 자체를 조정하는 것보다 현재 장비 아이템 최대 레벨 제한을 160레벨로 설정하여 현재의 에단 성능에는 문제가 없도록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하나, '반격'과 '일부 캐릭터들의 '스킬'에 대한 계산 공식이 의도치 않게 상대의 방어력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적용되는 문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대상 카드는 '베이린'의 '즉시 반격'와 '란'의 '월하검무'가 있으며 수정 예정에 따라 해당 카드를 레벨 업했을 경우 업데이트 이후 레벨 1로 초기화되어 사용된 소울은 가방으로 일괄 환급될 예정입니다.

다음 대상 캐릭터는 '루아'와 '미아'입니다. 이 경우 해당 캐릭터들의 이전의 가치를 휘손하지 않고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스킬 상향'을 통해 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루아'의 경우 '란'보다 사정거리가 짧아 감전 딜러로서의 역할에 문제가 있던 부분이 발견되어 사정거리를 '란'과 동일하게 맞출 예정입니다.

또, 스테이지 방어력 보정이 조정될 예정으로 이전의 '반격' 전략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이전 전투 느낌으로 도달할 수 있게 개선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이번 조정에서는 모든 5성 캐릭터들의 기본적인 스펙 상향을 중심으로 진행하여, 5성 캐릭터들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조치 이후 이전보다 좀 더 폭넓은 캐릭터 풀을 활용하여 원활하게 25챕터까지 도달할 수 있게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조정을 진행할 예정인 특정 캐릭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레어]

클레어는 '희생' 스킬로 인한 특이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부득이한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클레어의 '희생' 스킬이 콜로세움의 전략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상태 이상을 통해 대전의 재미를 왜곡시킬 수 있다고 판단, '희생' 스킬의 기절 시간은 4초로 고정되며, 쿨타임이 40초로 변경됩니다. 

또, '희생' 스킬 발동 시 일정 시간 동안 아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가 추가됩니다.

다음으로 클레어의 '성창, 롱기누스'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루아]

앞서 소개한 것처럼 '루아'의 사정거리가 '란'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루아'의 사정거리가 짧아 방어력이 높은 '란'에 비해 '감전' 시너지에 불이익을 볼 수 있으므로 사정거리를 '란'과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또, '루아'의 패시브, '속검'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케이]

케이의 액티브 스킬이 '가드'에서 '집념'으로 변경됩니다.

집념의 효과는, '집념 :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가 증가한다.'로 레벨 5 기준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24%, 치명타 피해 증가 48%의 효과(쿨타임 20초)를 갖습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의 궁극기, '에인션트 임펙트'의 피해가 증가하고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스킬 레벨당 피해량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쿨타임이 34초에서 32초로 줄어듭니다.

또한, 모르가나의 액티브 스킬 '어비스 스톰'의 쿨타임이 기존 16초에서 14초로 감소합니다.

[그 외 업데이트 내역]

- '비비안'의 궁극기 '티아마트의 눈'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 '모르가즈'의 궁극기 '대폭발'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 '카트린'의 궁극기 '블리자드'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 '가웨인'의 액티브 스킬 '녹풍난무'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 '키르케'의 액티브 스킬 '나이트메어'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 기존 캐릭터 레벨업 시 +- 버튼으로 경험치 북을 추가하는 방식에서 1레벨업 당 경험치 북 개수가 자동 추가되는 방식으로 개선됩니다.
- 전투 통계에서 안내되는 숫자에 세 자리 쉼표를 추가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 마을 - 잡화상점과 여관의 엘리자베스가 매일 '치킨 스튜'를 판매하게 됩니다.
- 일부 5성 캐릭터의 기본 스탯이 상향 조정됩니다.
- '노말' 모드에서 레벨 보정으로 아군의 스탯이 우월 보정과 불리 보정을 받는 부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스테이지의 불쾌한 경험이 개선됩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