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더블유게임즈, 신규 캐주얼 게임 라인업 머지스튜디오 ‘오늘의 게임’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나무PR]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의 새로운 캐주얼 게임 라인업 '머지 스튜디오'가 27일 한국 애플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더블유게임즈는 전일 금융감독원 DART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튀르키예 캐주얼 게임 개발사 팍시 게임즈 인수를 결정하였다고 공시했다.

팍시 게임즈는 최근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캐주얼 머지 장르의 라이징스타로 해당 장르 내 Top 5 게임인 머지 스튜디오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다.

머지 스튜디오는 손 쉽게 즐길 수 있는 머지 장르에 메이크-오버라는 독창적인 요소를 섞어 글로벌 유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머지 스튜디오가 금일 선정된 ‘오늘의 게임’ 등 피쳐드는 앱스토어 플랫폼에서 특정 앱이나 게임을 사용자들에게 추천하거나 강조해서 보여주는 섹션을 말한다. 플랫폼의 에디터나 알고리즘이 큐레이션한 콘텐츠로써 사용자 경험의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늘의 게임’ 등 앱스토어 피쳐드 앱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앱 퀄리티, 기존 앱과 차별화된 기능이나 창의적인 요소, 플랫폼 최적화 등의 다양한 요인을 충족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27일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 선정을 통해 머지 스튜디오의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수 이후 진행되는 스케일업을 통해 더욱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우리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머지 스튜디오는 누적 다운로드 2천 8백만건, 누적 매출 410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최근 월매출 약 30억원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