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승리의 여신 : 니케' 엘리시온 타워 좀 쭉쭉 밀어다오! 광역 딜러 '팬텀' 스킬셋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 니케'가 신규 SSR 니케 '팬텀'의 스킬 정보와 사격 자세, 버스트 스킬 씬을 공개했습니다.

괴도 콘셉트란 점에서 탐정, 그것도 홈즈 모티브의 니케 '노벨'과의 케미가 기대되는 인물이죠. 하오체의 중세 고풍스러운 귀족 말투를 사용하는 '팬텀'과 ~것입니다! 말투의 '노벨', 이 두 콘셉트에 미친 자들이 만들어낼 대환장 케미가 궁금해집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탈옥 전문가이자 도둑질의 달인 '퀀시', A.C.P.U의 특급 전력(?) '미란다'와 정의의 괴도단을 결성해 뭔가 일을 벌일 모양이네요. 설마 '미란다'가 가면 쓴 '팬텀'을 '폴리'의 변장으로 착각해서 따라다니는 건 아니겠죠?

팬텀은 10월 3일, 스토리 이벤트 'PHANTOM THIEF VS DETECTIVE' 공개 이후 일주일 뒤, 10월 10일 후속 픽업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3버스트', '화력형' '소총(AR)'을 사용하는 '수냉' 코드 니케입니다.

제원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그렇지 않아도 딜러가 귀한 수냉 코드 딜러, 여기에 더더욱 딜러가 귀한 엘리시온 딜러란 점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적을 집중 공격할 때 강해지는 화력형 니케로, 동일한 적을 일반 공격 시 이로운 효과를, 또 다수의 적 일반 공격 시 추가적인 이로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분배 대미지를 주력으로 하는 광역 딜러이며, 버프를 받을 시 분배 대미지를 큰 폭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1스킬 '괴도의 예고장'은 일반 공격 명중 시 예고장 상태가 아닌 랩쳐라면 대상에게 예고장 : 방어력 32.19% 감소 (5초 유지) 효과를 주고, 일반 공격 명중 시 대상이 예고장 상태가 아닌 랩쳐라면 자신에게 괴도의 단검 : 명중률 25.75% 증가 (3중첩, 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한, 일반 공격 명중 시 대상이 예고장 상태일 때 자신에게 공격 대미지 75.17% 증가 (1발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컨트롤만 잘해준다면 '예고장' 발동시키고, '괴도의 단검' 발동시키고 그 상태에서 분배 대미지 콱콱 박아 넣을 수 있겠지만 아시다시피 랩쳐 조금만 쌓여도 정신없어 죽겠는데 쉽지 않은 컨트롤임에는 분명하고, 또 자동으로 놔뒀을 때 얼마나 똑똑하게 스택을 활용 할 지 아직 모르는 일입니다.

공개된 모션 영상만 봐도 스택 쌓느라 여러 타깃을 골고루 치는 모습이 보이는데 그것만 봐도 매우 귀차니즘이 느껴집니다. 컨트롤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런처나 저격소총 톡톡 플레이를 배제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던 니케인데 이 타이밍에 희한하게 탄을 골고루 흩뿌려야 하는 소총 니케를 냈네요.

2스킬 '괴도의 시선'은 자신이 괴도의 단검 최대 중첩 상태라면 중첩 해제 후 예고장 상태의 대상에게 최종 공격력 84.33% 추가 대미지 (효과 적용 후 예고장 제거) 효과를 주고, 자신이 괴도의 단검 최대 중첩 상태라면 중첩 해제 후 자신에게 분배 대미지 12.86% 증가 (3중첩, 버스트 스킬 사용 후 중첩 제거,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여기에 더해 일반 공격 10회 공격 시 자신에게 공격력 85.12% 증가 (5초 유지) 효과와 분배 대미지 31.92% (10초 유지) 효과를 줍니다.

1스킬과 더불어 각종 버프를 덕지덕지 얻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일반 공격 10회 사격만으로도 공격력 증가에 분배 대미지 증가를 사실상 상시 유지할 수 있어서 좋은 버프입니다만 팬텀의 진짜 성능을 끌어내려면 1스킬에 붙은 '괴도의 단검'을 최대 중첩으로 끌어올려야 하므로 손이 굉장히 바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버스트 스킬 '비기 괴도 난무'는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1457.28% 분배 대미지를 줍니다.

보다시피 분배 대미지 버스트란 점을 봤을 때 그렇게 높은 계수는 아닙니다. 앞서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 상태에서 사용해야만 더 큰 피해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제한 아닌 제한이 있습니다.

어쩌면 앨리스 톡톡이 이상으로 오랜만에 손을 타는 니케가 등장했습니다. 일단 봤을 때 스택을 얼마나 쉽게 만들 수 있느냐-에 따라 성능이 크게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발 앞서 등장할 '퀀시 : 이스케이프 퀸'이 수냉 코드의 희망이라면,'팬텀'은 엘리시온 타워의 희망입니다.

이걸 뽑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 중이시라면 자신의 엘리시온 타워 덱 구성을 한번 보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애초에 광역 딜러로 등장했다는 점부터 타워에서 소형 랩쳐나 청소하란 소리 같기도 하네요.

◈ [니케] 엘리시온 타워 좀 쭉쭉 밀어다오! '팬텀' 스킬셋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