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e스포츠

마루게임아카데미-우송정보대학교와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마루게임아카데미와 우송정보대학교의 e스포츠학과가 e스포츠, 인재 육성과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8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지예 마루게임아카데미 원장, 이성한 우송정보대학교 학과장이 참석하였으며, e스포츠 분야의 인재 개발 및 산업 전문가 육성을 함께하는 발전적인 관계를 약속하였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우송정보대학교 e스포츠학과 학생들이 프로게이머 현직 직무 교육, 대학 학위 취득 등 게임 산업과 더불어 e스포츠 인재 발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마루게임아카데미 최지예 원장은 “e스포츠 산업은 지속적해서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고 그에 따라  e스포츠는 단순히 게임뿐만 아니라 교육, 스포츠, 방송, 등 광범위한 스포츠이자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인지하며, e스포츠를 단순한 게임이나 오락이 아닌 새로운 문화로 발전시키며, 다재다능한 e스포츠 인재를 양성하는 우송정보대학교 e스포츠과와 이 발전을 향해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라고 밝혔다.

우송정보대학교 e스포츠과 이성한 학과장은 이번 상호교류 협약에 관해 “우송정보대학교 e스포츠과와 마루게임아카데미와의 MOU를 통해 서로 도움이 되는 좋은 협력 관계를 맺게되어 기쁘다. 아카데미 학생들의 진로에 있어서 진로 및 입시에 좋은 도움을 많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콘텐츠리더 엔터테인먼트 구단의 메인 스폰서로서 FPS 장르의 대표 게임인 '발로란트' 프로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일반 수강생들에게 더 많은 프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콜업시스템’을 도입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