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7월 1주차 거래소 동향, 일부 서버 '화염의 정수' 가격 저렴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4-07-04 21:52:19 (수정 2024-07-04 21:52:1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7월 1주차 거래소 동향 조사 결과, 냉기의 정수와 특산물 목재의 가격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냉기의 정수는 지난 4주간 우하향하는 시세를 보여줬으나, 7월 1주차에 접어들면서 다시금 가격이 오르고 있는 중이다. 또 개달래 나무와 달래 나무, 앵무 나무 등의 특산물 목재의 가격이 일제히 상승했으며, 수정나비돌을 제외한 모든 특산물 광물은 시세가 하락했다.

화염의 정수에 대한 거래도 점차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으로, 일부 서버에서는 냉기의 정수보다 화염의 정수가 더욱 저렴한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 본 거래소 시세는 4일 오전 9시 집계된 정보임에 따라 실제 시세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세표는 실시간 최저가를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평균가'는 최대 및 최소 가격을 제외하고 계산된 수치입니다.
※ 시세표 '평균가'는 이소드녕3, 4서버, 다라부루1, 2서버의 데이터가 제외된 수치입니다.

■ 서버별 특산물 시세

개달래 나무와 달래 나무, 앵무 나무 등 목재류 특산물의 시세가 일제히 상승했다. 특히 개달래 나무는 지난주 대비 32.3% 가격이 상승하면서 전체 서버 평균 개당 7 다이아에 거래되고 있는 중이다.
또 수정나비돌 또한 24.4% 가량 시세가 오르면서 개당 약 24 다이아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반면에 호롱돌과 밤냥이돌, 반달돌은 일제히 가격이 하락했다.

특산물 중 시세가 가장 많이 오른 것은 어스름꽃으로, 무려 45.2%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기존의 가격이 매우 낮은 편이기에 실제 판매 금액의 변동은 크지 않다. 이외에도 신유꽃도 21.9%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재잘꽃과 해맞이꽃, 송아리꽃 등도 가격이 내려갔다.

시세 하락폭이 가장 큰 품목으로는 밤냥이돌이 있으며 무려 53.1% 가량 가격이 떨어지면서 개당 1 다이아에도 판매되지 못하고 있다.

■ 서버별 일반 재료 시세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냉기의 정수의 가격이 다시금 오름세로 돌아섰다. 냉기의 정수는 6월 4주차 대비 13.2% 가량 시세가 상승했으며 전 서버 평균 약 853다이아에 거래되고 있다. 하지만 지난 4주간의 거래 동향을 살펴보면 시세가 우하향해왔기에 일시적인 가격 상승일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상급 목재와 상급 광석, 고급 날카로운 조각 등의 품목 가격이 올랐으며, 상급 약초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가격을 유지중이다.

고급 매끄러운 조각은 무려 40% 가량 시세가 하락하면서 지난주 전 서버 평균 약 21 다이아에 거래됐으나 현재는 13 다이아 정도로 시세를 이루고 있다. 연마석의 경우에도 26.7% 가량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 일부 서버 화염의 정수 가격 저렴

일부 서버에서는 냉기의 정수보다 화염의 정수 가격이 더욱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하제1 서버에서 냉기의 정수는 650다이아에 물품이 등록된 반면, 화염의 정수는 580다이아에 아이템이 올라왔다. 또 미하제3 서버와 윤슬1, 윤슬4 서버, 이래3. 4서버도 냉기의 정수보다 화염의 정수가 낮은 가격에 물품이 등록됐다.

냉기의 정수와 화염의 정수는 속성 무기를 제작하는 핵심 재료로, 무기 제작 시 해당 재료만 다를 뿐 여타 재료 아이템은 동일하기 때문에 화염의 정수가 더욱 저렴한 서버라면 화염 시리즈 장비 제작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화염 시리즈 무기는 파티 던전 환영의 설원의 보스 몬스터 시아르에게 효과적인 무기이다. 반면에 냉기 시리즈 무기는 세 번째 파티 던전 포식자의 분지의 보스 몬스터 이브나의 약점 속성이기에 이브나 공략 시에는 냉기 속성 무기가 훨씬 효과적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