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편집자 주]
■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레전드 아르세우스 공식 방송
포켓몬은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작 '다이아몬드·샤이닝 펄'과 '레전드 아르세우스'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은 2006년 출시된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11월 19일 출시 예정입니다. 이번 영상에선 최근 시리즈에서 호평 받은 주인공의 의상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신규 탐험 콘텐츠인 포켓몬 은신처, 몬스터볼 꾸미기 등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한편 2022년 1월 28일 오픈 월드 RPG로 출시 예정인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영상에선 '노라키'의 진화형인 '신비록', '배쓰나이'의 진화형인 '배쓰나이', '워글'과 '가디'의 히스이 지방 모습이 등장해 많은 팬을 열광시켰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디아루가·펄기아 에디션' 공개, 11월 5일 출시
닌텐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이밍 콘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디아루가·펄기아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이 기기는 11월 19일 출시 예정인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의 메인 전설 포켓몬 '디아루가'와 '펄기아'의 디자인을 적용한 본체 세트입니다. 상품은 11월 5일 출시 예정이며, 구성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와 AC 어댑터로 게임 소프트는 따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격은 세금 포함 2만 1978엔으로 책정됐습니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푸루푸루 침낭 출시! 11월 말 발송 예정
캡콤은 19일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등장하는 몬스터 '푸루푸루' 모양 침구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가격은 세금 포함 2만 9700엔으로 온라인 숍인 'TGS2021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하며, 11월 말 발송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당 침낭은 몬스터를 한 입에 삼키는 푸루푸루의 특징을 살려 입이 뻥 뚫린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안쪽에 침구를 채워 넣는 것으로 긴 베개나 쿠션으로 활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몬스터 헌터 오케스트라 콘서트 '수렵음악제 2021' 9월 28일 온라인 개최
몬스터 헌터 소식이 또 있습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수렵음악제 2021'이 9월 2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연주회는 최신 작품인 '몬스터 헌터 라이즈'음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이번 공연의 티켓은 20일부터 판매됐으며, 공연 영상은 10월 11일 23시 59분까지 보관, 시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렵음악제는 2009년 처음 시작해 2014년 이후로는 매년 개최되고 있는 몬스터 헌터 오케스트라 공연입니다. 지난해는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생방송을 실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피트니스 복싱 2' 공식 어플리케이션 출시 예정
닌텐도 스위치의 대표 피트니스 게임 '피트니스 복싱 2'의 공식 연계 애플리케이션 소식이 공개됐습니다. 신규 애플리케이션은 9월 초 출시 예정이며, 게임과 연동해 운동 횟수와 소비 칼로리 등의 데이터를 집계한다고 합니다. 또한 유저들에게 운동 동기를 부여할 간단한 미션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된다고 하네요.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