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11월 3주차 거래소에서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거래소 통폐합 개편안의 여파로 주요 장비 및 제작 재료의 가격이 급속도로 안정화된 것이 화제다.
신규 부스팅 서버인 에차빕을 제외한 전 서버의 거래소가 통합되면서 인구수가 적은 일부 서버에서 소수의 이용자가 거래소 시세를 쥐고 흔드는 상황은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것으로 기대되며 더욱 다양한 아이템이 활발하게 거래되는 상황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거래소 개편은 11월 27일 대규모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거래소에 등록한 아이템의 유찰 처리와 등록 수수료를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을 우려한 것인지 비정상적인 가격의 상품들은 전부 내려간 상태이며 지표가 튀는 품목 또한 일절 발견되지 않고 있다.
한편, 거래소 통폐합 시점에서 등록되어 있던 유찰 품목의 경우 수수료와 별개로 등록자에게 환수되기는 하나 지급 처리에는 시일이 소요될 수 있기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이를 회수하는 것을 권장한다.
※ 본 거래소 시세는 21일 오전 10시 집계된 정보임에 따라 실제 시세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세표는 실시간 최저가를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평균가'는 최대 및 최소 가격을 제외하고 계산된 수치입니다.
※ 실시간 최저가가 0.5 다이아 미만일 경우 '-'로 표기됩니다.
※ 지표가 크게 튀는 비정상 가격 품목은 별도 표기하고 있습니다. 위험 종목에 투자하지 않도록 주의를 요망합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