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개발사 빌리언월드와 퍼블리셔 데달릭 엔터테인먼트는 신규 4X 전략 게임 ‘일드! 폴 오브 로마(YIELD! Fall of Rome)’를 출시한다. 기존 전략게임의 단점인 초반의 지루함을 보완하여 빠른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이 타이틀은 오는 2025년 1월 21일 얼리 액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초보자부터 숙련된 전략 게임 플레이어 모두가 즐길 수 있으며 매 턴의 결정이 중요해 4X 전략게임 장르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왔다는 평가다.
기다림의 지루함이 없는 턴제 4X 전략 게임
보초소를 짓기 위해 7턴 이상 기다려야 하는 기존 게임은 잊어라. 매 턴마다 흥미진진한 결정이 게임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 타이틀은 플레이어의 세세한 관리를 요구하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브리튼 족, 훈 족, 프랑크 족 등 전설적인 부족을 이끌어 세계를 지배하는 로마인에 맞서 고대 문명을 개척할 수 있다.
한 플레이어는 “일드!를 플레이 한 뒤 다른 게임이 얼마나 느린지 깨달았다. 일드!에서는 매 턴이 중요하고 큰 결정을 내리느라 시간낭비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했다.
제국을 건설하고, 적을 정복하고, 역사를 다시 쓰라
‘일드! 폴 오브 로마’에서는 로마 제국의 황혼기에 외부 부족의 지도자가 되어 게임을 플레이한다. 각 다른 게임 플레이 방식과 과제가 주어지는 독특한 8개의 부족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외교, 전쟁 혹은 전략적인 술수를 사용해 제국을 개척하고 세계를 지배할 수 있다.
‘일드! 폴 오브 로마’는 지금 스팀에서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으며 게임 출시일은 2025년 1월 21일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