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니아나]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리얼 일본프로야구 게임 '프로야구스피리츠 2024-2025'가 10월 17일 정식발매된다고 발표했다
프로야구스피리츠 발매 20주년 기념작인 본 작품은 새로운 야구 엔진인 eBaseball™ Engine을 탑재, 다양한 요소가 이전 작품보다 더 강화되어 야구게임 그 이상의 리얼리티를 경험할 수 있다.
촉감까지 전해지는 머리카락과 피부의 질감, 그라운드에 서 있는 선수의 눈동자에 비친 빛과 같은 다양한 디테일을 게임에서도 구현하였으며, 공의 물리 움직임을 재검토해 타구의 스피드나 중력, 공기 저항 등 스타디움에서 일어나는 모든 데이터를 새롭게 변경했다.
레이저 스캔 계측으로 일본 프로야구 구장이 더욱 정밀하게 재현되어, 볼티지를 컨트롤하는 시스템도 추가되어 표현이 풍부해진 관객과 벤치의 선수들이 경기의 열기가 연출된다. 여기에 이닝 중간에 각 스타디움의 불꽃놀이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구현되어, 아름답고 화려하게 열전을 물들인다.
소리도 기존보다 더욱 강화되어 임펄스 리스폰스를 측정 및 재현해내 경기장 내의 울림요소를 실제 경기장과 동일하게 구현하였으며, 입체 음향으로 표현된 현장감 넘치는 리얼 사운드의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어 마치 내가 경기장에 있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시리즈 최초로 음성 합성 AI가 탑재되어, 플레이어가 직접 만든 선수나 팀, 변화구 등 오리지널 명칭은 물론,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해설자가 부드럽게 읽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나만의 오리지널 팀과 선수 제작 기능이 강화되어, 유니폼이나 모자 디자인도 이전 시리즈보다 더욱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오리지널 선수의 타격 폼을 세세하게 설정하거나 투구 폼의 자세나 릴리스 포인트 등도 설정할 수 있도록 강화되었다.
아울러 일본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의 개인 사양 장비도 구현되어 있어, 오리지널 선수에게는 개인 사양 장비를 장착할 수도 있다.
실제 야구와 더욱 흡사해진 리얼 야구게임 프로야구스피리츠 2024-2025는 10월 17일 플레이스테이션 5로 74,5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아울러 7일(월)부터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http://www.sofrano.com/)를 포함한 다양한 온라인 마켓에서 사전 예약 진행되고 있으며, 초회 한정판 특전으로 유명 야구선수인 '오타니 쇼헤이'의 특별 양면 슬리브와 특제 엽서가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초회 예약 특전으로 프로야구스피리츠 2024-2025에서 '오타니 쇼헤이'를 이용해볼 수 있는 이용권과 일본 프로야구에서 뛰었던 아시아 OB 선수인 '이대호'와 '궈타이위안'의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