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2024 하이델 연회'를 27일 개최했다.
매년 여름 즈음 개최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하이델 연회는 이용자들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함과 더불어, 하반기 주요 업데이트 로드맵과 서비스 방향성 등을 공개하는 행사다. 특히 검은사막 모바일의 개발진과 이용자들, 그리고 이용자들 간에 직접 현장에서 소통하면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가는 장이 되고 있다.
서울에 위치한 반얀트리 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하이델 연회에서는 현장에서 즉석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 및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검은사막 세계관을 반영한 만찬과 함께 다양한 보상을 제공했다. 특히 현장에 참여한 이용자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생방송으로 참여하는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와 행사도 마련되면서 하이델 연회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폴라로이드 즉석 카메라로 기념 사진을 촬영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검은사막 세계관 내 등장하는 종족인 파푸와 크리오가 이용자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7.27초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미니 게임, 무작위로 떨어지는 봉을 캐치하는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순발력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행사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 추억의 무작위 뽑기 이벤트로 행사에 방문한 모든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이용자들 간에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명함 교환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아이스 브레이킹 이벤트로 즐거운 현장 분위기가 만들어지도록 유도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