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스퀘어에닉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35주년 방송에서 신작 3종 공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스퀘어 에닉스(대표 마츠다 요스케)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35 주년 기념 영상에서 '드래곤 퀘스트 12'(DRAGON QUEST XII), 드래곤 퀘스트3 HD-2D Remake(DRAGON QUEST III HD-2D Remake), 드래곤 퀘스트 트레쥬어(DRAGON QUEST TREASURES) 등 3개의 새로운 작품을 발표했다.

'드래곤 퀘스트3 HD'는 기존 드래곤 퀘스트 3를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도트 배경의 그래픽에 3D 효과를 추가해 독특한 입체감과 현장감을 표현하는 HD-2D 기술이 적용된 그래픽이 인상적이다. 드래곤 퀘스트3 HD의 프로듀서 '마사키 하야사카'는 기존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팬과 새롭게 드래곤 퀘스트를 플레이하게 될 유저 모두 만족시킬만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드래곤 퀘스트 트레쥬어'는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신규 외전 작품으로 어린 시절의 '카뮈'와 '마야'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드래곤 퀘스트 트레쥬어의 프로듀서 타이치 이누즈카는 개발 초기 단계여서 많은 정보를 공개할 순 없지만, 어린 시절의 카뮈와 마야 그리고 보물 찾기가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장르는 RPG이지만 기존의 RPG와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소개 된 드래곤 퀘스트 12'는 전 세계 65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히트작 '드래곤 퀘스트 11: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와 '드래곤 퀘스트 11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를 이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새로운 넘버링 타이틀이다. 드래곤 퀘스트의 아버지 게임 디자이너 호리이 유지는 " 드래곤 퀘스트 12는 여러 가지 선택지를 맞닥뜨리며 자신의 삶을 스스로 결정한다는 내용이 주가 되는 게임이 될 것이다"라고 짧게 언급했다.

또한 호리이 유지는 해당 방송을 통해 "지금까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계속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35년이 지나도 드래곤 퀘스트가 사랑받으면 좋겠다"라며 감사의 인사와 소감을 전했다.

[이석용 수습기자 cielo@chosun.com] [gamechosun.co.kr]

이석용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