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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2차 라이브, 너프는 없다! 시즌1 '성장의 시즌'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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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의 초대형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3월 12일 저녁, 석훈 총괄 프로듀서와 김성희 디렉터가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발할라 라이브'를 진행했다.

이 날 방송은 본격적인 컨텐츠 소개에 앞서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우선적으로 적용된 개선 안을 되짚어줌과 함께 향후 추가적인 서버 안정화 계획을 공개했다.

석훈 PD는 접속 이상 및 연결 끊김 추가 개선으로 검은 화면 발생 현상을 수정할 예정이며, 서버 안정화를 위해 PvE 콘텐츠 집중도에 따른 서버 CPU 사용률을 개선 예정임을 밝혔다. 또, 모바일 디바이스 안정화, PC버전의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의 DLSS4 와 MFG 기능 구현 계획을 공유했다.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먼 미래의 이야기보다는 반드시 지킬 수 있는 약속만 언급하고, 반드시 지키겠다며 당장 3월 13일과 3월 20일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했다.

3월 13일 업데이트에는 주요 사냥터의 경험치 보상과 드랍률 보상 상향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지난 업데이트에서 드랍률 이벤트로 선보였던 드랍률 이벤트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드랍률을 적용할 예정임을 밝혔다. 석훈 PD는 이번에는 드랍률 이벤트 때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이상으로 상향하는 만큼 크게 체감될 만한 변화가 있음 것임을 자신하기도 했다.

또, '스바파의 미궁'은 '경험치 증표'가 드랍되는 경험치 수급 던전으로, '카라의 미궁'은 '오래된 은화'가 드랍되는 은화 수급 던전으로 변화하게 된다.

[3월 13일 업데이트 주요 사냥터 리뉴얼과 보상 조정 안]
- 라그나로크 갈림길 1인 기준 난이도로 하향
- 원거리 몬스터 경험치 및 은화 2배 상향
- 혼돈의 신전 신수 추가
- 혼돈의 신전 / 폴크방 아이템 드랍률 상향 이벤트 진행
- 원정 희귀 아이템 드랍률 상향
- 황금 상자 획득 아이템 확률 상향.

PvP 밸런스 개선 소식도 있었다. 강력한 스킬 한 방에 죽어버리는 일명 '끔살' 현상 개선을 위해 실제 PvP 대미지가 높게 나오는 현상을 개선하고, 특히, '이중피해' 효과가 너무 큰 문제를 해결한다.

이어서 3월 20일 업데이트는 PvP 밸런스 재조정 및 회피 시스템 개선에 들어갈 예정이다.

먼저 PvP 전용 옵션의 가치를 올리는 작업을 진행해 앞으로는 PvP 전용 옵션 세팅이 중요해질 것임을 예고했다. 

또, 클래스 밸런싱을 통해 각 클래스들이 각자 입장에서 불리한 부분을 수정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석훈 PD는 여기서 이미르는 캐릭터 밸런스를 잡아나갈 때에 능력 하향보다는 각 클래스의 단점을 보완하는 식으로 전반적 상향 조정을 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당장 20일 업데이트에서 누적 회피 시스템이 도입되어 최대 3회까지 연속된 회피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면서 추후 일정에 따라 전투 중에도 '점프'와 '리프타'를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도록 테스트하고 있으며, 이때 동반자에게 명령을 내려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식의 액션을 고려하고 있음을 밝히기도 했다.

신규 전설 유물 NFI : 이미르의 주화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아이템 슬롯이 추가될 것이며 방어에 특화된 유물이며 사냥 유지력과 PvP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식으로 구성된다. 제작은 현재의 주화 제작 아이템 '묠니르'보다 더 쉽고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을 거라고 소개됐다.

[그 외 3월 20일 업데이트 내역]

- 전설 유물 NFI : 이미르 주화 추가
- 원거리 몬스터 우선 타겟 기능 구현
- 발키리 매력도 조정

40레벨 이후 상위 유저들의 성장 목표를 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 방향도 언급됐다.

우선 40레벨 이상 고효율 사냥터 등급 및 랜덤 보스 추가되고, 40레벨 이후 원정 희귀아이템 드랍률 추가 상향된다. 

50레벨 이후에는 신규 성장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으로 타 게임의 전직 및 각성과 유사한 형태로 각 클래스의 특징을 강화하는 형태로 준비 중임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첫 번째 시즌 '시즌1 : 성장의 시즌' 깜짝 공개가 있었다.

시즌1에 돌입하면 시즌 전용 콘텐츠, 소환물이 공개될 예정이고, 이러한 성장 요소들로 캐릭터를 더욱 빠르고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3월 18일 시즌1 사전예약 이벤트를 공개하고, 3월 20일 인게임 카탈로그 공개하며 시즌 주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시즌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석훈 PD와 김성희 디렉터는 게임 초반 안정적인 서버 환경을 제공하지 못한 점에 대한 사과의 말과 함께 추후 유저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나가며 개발진이 얼마나 의욕 있게, 자신감 있게 개발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 당장 3월 업데이트 이후에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더 체감할 수 있도록 얼마든지 개선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라이브 방송 1차 보상 :

고급 호른(귀속) x10
강화석 선택 상자(귀속) x30
발키리의 전당 충전석(귀속) x1
폴크방 충전석(귀속) x1
혼돈의 신전 충전석(귀속) x1
중급 경험의 주문서(귀속) x6
마나 재생 물약(귀속) x10
음식 꾸러미(귀속) x20

라이브 방송 2차 보상 :

태양석(귀속) x30
마니의 발키리 11회 소환권(귀속) x3
마니의 디시르 11회 소환권(귀속) x3
빛나는 강화석 선택 상자(귀속) x1
빛나는 스토리덱 포인트 상자(귀속) x10
30% 토파즈 할인권(귀속) x1
1,000,000은화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홍이표 기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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