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드피알] 호요버스(HoYoverse)는 액션 RPG 붕괴3rd에서 7.9 버전 ‘별들의 장난’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붕괴: 스타레일과 콜라보를 진행, S급 콜라보 캐릭터 스파클·천의 얼굴 ‘우정 출연!’이 새롭게 등장하며, 콜라보 테마 이벤트 ‘붕괴: 우인 카드의 비밀’과 메인 스토리 제2부 6장을 선보인다.
먼저 스파클·천의 얼굴 ‘우정 출연!’은 이름에 걸맞게 가면의 힘을 빌려 전투 시 ‘모노드라마’와 ‘꿈을 헤엄치는 물고기’ 두 가지 공격 형태를 자유롭게 전환하고, 서로 다른 환술을 선보이며 전장을 환락의 무대로 이끈다.
필살기 발동 시 자신을 선택하거나 파티원을 선택해 출전시킬 수 있으며, 파티원 선택 시 해당 캐릭터는 필살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의 버프 효과를 획득한다.
또한 콜라보 테마 이벤트 ‘붕괴: 우인 카드의 비밀’에서는 특별한 전투 콘텐츠 ‘우인 카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캐릭터들이 깜짝 등장해 붕괴: 스타레일과 붕괴3rd 두 가지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벤트 참여 시 천의 얼굴 ‘우정 출연!’의 신규 코스튬 ‘가상게임’, ‘베스트 플레이어’ 메달, 수정, 소스 프리즘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개되는 메인 스토리 제2부 6장 ‘침묵의 그림자에 멈추는 비명’은 영야의 도시 서목을 무대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테레사와 듀란달은 헬리아 일행과 합류하기 전 나름의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하며, 서목에 모인 주인공 일행은 제33회 십술 전쟁 결승전 현장에서 대회 뒤편에 숨겨진 비밀에 조금씩 다가가게 된다.
이 밖에 ‘펀펀 카드 클럽’ 이벤트에 참여해 짜릿한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싱글벙글 희극’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스파클 성흔 선택 상자, 수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너스 이벤트 ‘꽃잎이 춤출 때’가 개방되어 지정 이벤트 임무 5개 중 4개를 완료하면 ‘진아·인간의 율자’ 캐릭터 카드를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