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명작 JRPG '영웅전설'을 원작으로 한 '파우게임즈'의 모바일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11월 28일(목)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메인 퀘스트 '바다의 함가 5장'이 추가됨에 따라 신규 탐험 가능 지역이 늘어나고, 방문 가능한 마을과 동굴이 늘어납니다. 또한, '순수한 탐구자 엘레노아'의 신규 코스튬 '엘레노아: 재색겸비의 정장'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5장의 이야기는 지난 4장에서 '아리아'가 누메로스에 납치당한 이후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신규 마을 크루다에서 목인병 생산 공장과 실험실을 마주하게 되고, 또, 가가브의 위협에 단골 보스인 '카르니코스'의 배경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나리오가 추가됨에 따라 신규 마을 '게자르', '크루다', '프카서스' 3곳이 추가되고, 공명석을 획득할 수 있는 거울 동굴과 진흙 동굴도 방문할 수 있게 됩니다.
엘레노아의 신규 코스튬 '엘레노아: 재색겸비의 정장'이 추가됩니다.
일명 면접 치마로 불리는 하이웨스트 정장 스커트에 상의는 시원한 오프숄더에 리본에 프릴 장식이 많이 들어간 피크닉풍 블라우스를 매치시켰습니다.
메인 탱커급 성능으로 평가받는 '엘레노아'는 어느 곳에서나 빠지지 않고 기용되는 핵심 파츠로, 작중에서도 '마법 학교 선생님' 역할로 등장하는 만큼 잘 어울리는 코스튬이 출시됐습니다.
대표적인 재화 수급처인 '증명의 시련'과 '탐험의 서' 입장권 일일 충전량이 2개에서 3개로 상향됩니다.
먼저 증명의 시련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입장권이 1장씩 추가되고, 이미 클리어 한 계정에 대해서는 해당 보상량만큼 우편으로 보정 지급됩니다.
탐험의 서 또한 각 단계별 최초 클리어 보상에 다음과 같은 보상이 추가되며, 이미 클리어 한 계정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해당 보상량만큼 우편으로 보정 지급됩니다. 15단계 기준 '베일의 황금섬'은 240만 골드를, '수저의 성소'는 75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가브의 위협'에서 얻을 수 있는 '광휘의 인장' 수량이 증가합니다.
또한, SSS+ 티어 위로 UD~US 까지 상위 달성 티어가 추가되고, 이에 따라 보스의 레벨이 추가됩니다. 가가브의 위협 랭킹 달성에 따른 보상도 새롭게 추가됩니다.
재화 상점 목록의 구매 가능 수량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먼저 콘텐츠 상점 - 광휘의 인장의 품목별 구매 가능 수량이 아예 삭제되고, 콘텐츠 상점 - 길드 포인트의 품목별 구매 가능 수량이 모두 2배로 증가합니다. 이를 통해 교환 재화만 충분하다면 제한 없이 원하는 품목을 제때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 증명의 주화로 구매 가능한 5성 장신구 소환권의 구매 제한이 3회에서 5회로 상향됩니다.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12월 5일, 론칭 100일을 맞이해 100일 기념 이벤트가 공개됐습니다.
이벤트는 크게 3종으로 '100일 축하 기념 댓글 이벤트', '100일 기념 팬아트 이벤트', '내가 주홍 물방울 영웅이라면? 성격 TEST'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댓글 이벤트는 11월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공식 카페 이벤트 게시물에 론칭 100일 축하 및 그간의 모험에 대한 소회를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로 총 참여자 수가 일정량을 넘었을 때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유저에게 2배의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팬아트 이벤트는 11월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100일 기념 팬아트' 게시판에 가가브 관련 창작물을 업로드하는 이벤트입니다. 다른 유저들로부터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작품 3명을 선정해 가가브 굿즈를, GM들의 선택을 받은 작품 3명을 선정해 가가브 굿즈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마지막 성격 테스트 이벤트는 재미삼아 자신과 닮은 성격의 캐릭터가 누구인지 찾아보는 이벤트로 공식 카페 별도로 준비된 성격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벤트입니다. 별도의 설문조사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