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세계PR] 이엔피브이원(대표 이승재)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커뮤니티 중심의 퍼즐 게임 ‘펫파크 퍼즐월드’를 오는 12월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소프트런칭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펫파크 퍼즐월드는 매치3 퍼즐에 사용자가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외형을 꾸밀 수 있고, 반려동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펫 시스템, 그리고 유저 간에 실시간 교류가 가능한 소셜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퍼즐 게임을 선보인다.
펫파크 퍼즐월드의 경쟁력 중 하나로, 소셜 기능을 통해 게임에 접속한 글로벌 유저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할 수 있다. 특히, 도움받기, 도움주기, 단체전 같은 소셜 기능을 통해 매치3 퍼즐을 함께 즐기면서 유저 간 친목을 다지는 등 커뮤니티와 매치3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특히, 타이틀 명인 ‘펫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외형을 꾸며가는 힐링하는 수집형 콘텐츠가 핵심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여성 유저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용자들이 좋아할 다양한 반려동물들의 품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게임 진행 과정에서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반려동물을 꾸며주는 커스터마이징도 진행할 수 있다.
이엔피브이원 관계자는 “펫파크 퍼즐월드는 국내외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4년 시장진출게임 제작 지원사업’ 선정 프로젝트로, 개발 단계부터 게임에 대한 흥행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매치3 퍼즐 장르 한 우물만 파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점할 수 있는 매치3 퍼즐 레벨 디자인 기술력이 도입돼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엔피브이원은 12월 내 펫파크 퍼즐월드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소프트런칭을 전개한다. 해당 소프트런칭에서 게임성 검증 및 전체적인 업데이트를 함께 이어갈 예정이며, 오는 2025년에는 매치3 퍼즐의 가장 큰 시장인 북미와 유럽, 그리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북아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꾀할 방침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