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드피알] 요스타는 캣푸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리치 마작 게임인 ‘작혼: 리치 마작’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는 200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아이돌마스터 IP가 보유한 게임 중 하나로, 현재 일본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원작 팬들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2까지 방영 중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1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컬래버레이션 작사 캐릭터와 함께 특별 이벤트, 한정 스킨, 장식품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컬래버레이션 작사 캐릭터는 아사쿠라 토오루, 히구치 마도카, 후쿠마루 코이토, 이치카와 히나나 등 총 4인으로, 애니메이션 시즌 2를 통해 첫 등장한 아이돌 유닛 ‘noctchill’ 멤버 모두를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협업 기간 동안 개방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샤이니 협주곡’에서는 인기 아이돌 그룹 ‘noctchill’의 멤버들이 이한시에서 인기도를 쌓기 위해 공연을 다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등급전과 이벤트 대국을 플레이할 경우 수제 케이크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수제케이크 활용 시 이용자 등급을 높이거나 인기도를 보다 빠르게 쌓을 수 있으며, 인기도는 기원의 두루마리, 이벤트 일러스트, 현자의 복주머니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맑은 목소리 리치봉, 리치 연출: 물결치는 별빛, 화료 연출: 잔물결 하늘, 작탁: 빛나라!, 마작패: 클리어 마린 캄 등 다채로운 특별 컬래버레이션 장식품이 추가된다.
이 밖에 이번 협업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작사 캐릭터 4종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캐주얼 오피스룩 시리즈 한정 스킨이 출시된다.
게임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