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귀혼M, 완전 초심자를 위한 '파벌'과 '직업', '무기' 특징 정리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엠게임'이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횡스크롤 MMORPG '귀혼M'이 11월 21일 정식출시 했습니다.

고전 PC온라인게임 '귀혼'을 계승한 이 게임은 원작의 설정을 상당 부분 반영한 것이 특징으로, 파벌 선택, 직업 선택, 무기 선택에 따라서 추후 전직까지 나뉘면서 여러 갈래로 갈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귀혼M'은 직업 선택에 앞서 '정파' '사파' 2가지 파벌이 존재합니다. 무협을 보신 분들은 쉽게 알 만한 분류지만 '귀혼M'에서는 정파/사파가 선과 악의 구도라기보단 서로가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나뉜 분류라고 보면 됩니다.

정파와 사파 선택에 따라서 전직 계열이 달라지고 직업마다 스킬 구조가 달라지기에 딱 정의할 수는 없지만 대체로 정파는 안정적인 전투와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특화되어 있어 PvE 에 유리하다는 평이고, 사파는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를 주는 스킬을 보유해 PvP에 유리한 면이 강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추후 파벌전이 정식으로 도입된다면 이때 선택의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론칭 기준 초기 직업은 5종이 제공됩니다.

'무사'는 근접 전투 특화 직업으로 공격, 방어가 균형있게 준수하며 특히, 체력 수치가 독보적입니다. 전형적인 밸런스형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스탯은 '활력'입니다.

주무기로 '검'과 '도'를 사용하며 검은 비교적 빠른 연속 공격이 가능하고, 도는 강력한 한 방 대미지 위주입니다.

'자객'은 빠른 공격과 회피 위주의 캐릭터로, 회피와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은신이나 맹독 등 암살형 스킬을 보유해 대인전에서 유리한 포지션을 점합니다. 추천 스탯은 '활력'입니다.

주무기로 '암기'와 '조'를 사용하며 암기는 원거리 투척 무기로서 빠른 공격 속도가 특징이고, 조는 근접에서 연속 타격을 주는 무기입니다.

'도사'는 마법형 캐릭터로 원소 마법에 의한 광역 스킬을, 또 파티 버프를 사용하는 직업군입니다. 유용한 버프 덕분에 웬만한 근접 딜러들보다 은근히 방어력이 좋습니다.

이름만 봐서 힐러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귀혼M에서는 혼자 마법딜러와 버퍼 역할을 다 합니다. 추천 스탯은 '지력' 혹은 '활력'입니다.

주무기로 '선'과 '장'을 사용하고, 선은 대상에게 연속적으로 공격을 가할 수 있고, 장은 넓은 범위에 다수를 한번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역사'는 강력한 공격력으로 적진 한 가운데서 넓은 범위를 타격하는 근접 전사입니다.

단순 공격력 만큼은 역사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으나 공격 속도나 체력 면에서는 무사가 앞서고, 자객이 높은 회피율로 순간 폭딜이 가능한 부분이 있기에 단순한 근접 전투력 자체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추천 스탯은 '힘' 혹은 '활력'입니다.

주무기로 '부'와 '륜'을 사용하며 둘 다 범위 공격을 가하지만 부는 초근접 광역 공격을, 륜은 중근거리 범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사수'는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데 특화된 저격수입니다. 원거리 격수 특성상 사냥 능력만큼은 발군에 속합니다. 추천 스탯은 '활력' 혹은 '근력'입니다.

주무기로 '활'과 '곤포'를 사용하며 활은 원거리 사격 및 빠른 기동성으로 히트앤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곤포는 기동력을 포기한 대신 빠른 연사력으로 다수를 제압하는 데 뛰어납니다.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김규리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