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부산시, 부산 연고 e스포츠팀 ‘BNK FearX’와 지역 e스포츠 문화 생태계 강화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은 지난 18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SBXG(대표 임정현) 소속 게임단인 BNK FearX와 ‘부산 기반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 및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부산시 심재민 문화체육국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 ㈜SBXG 임정현 대표가 참석했으며, 협약 내용은 2021년 국내 최초로 체결된 e스포츠 지역 연고 프로팀 협약의 3년 연장으로, e스포츠의 지역 발전을 위한 각 기관의 의지를 재확인하는 자리였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부산 연고 게임단으로서 e스포츠 리그 참여,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활용한 스폰서십 유치, ▲지역 특화 e스포츠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학생 e스포츠 및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은 앞으로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시설을 활용한 팬 밋업(Meet-Up) 행사와 프로리그 경기를 함께 관람하는 와치 파티(Watch Party) 등 특화 프로그램들이 정기적으로 편성한다. 또한, 진행중인 프로리그 경기의 지역 유치, 지역 밀착형 생활 e스포츠 리그 운영, 새로운 형태의 부산형 특화 e스포츠 페스티벌 행사를 신규 개최하는 등 지역 e스포츠 문화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SBXG 임정현 대표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인 부산은 게임과 e스포츠에 열정적인 도시로 매우 유명하다.”며, “첫 협력을 통해 부산으로 홈경기장을 옮겨 e스포츠의 접근성을 높였다면, 앞으로는 지역성을 가미한 산업이 e스포츠 축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그를 통해 도시와 상생하는 e스포츠 구단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지난 3년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중심으로 e스포츠 지역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BNK FearX의 아낌없는 노력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3년간 확대하는 e스포츠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e스포츠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재민 시 문화체육국장은 “우리 시는 비엔케이 피어엑스(BNK FearX)와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이스포츠 직업 체험, 이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 연장으로 지역 내 이스포츠 연고 리그와 학생 이스포츠 활동 강화 등 지역 이스포츠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BXG는 2021년 협약 이후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지역 인재 채용 및 팬 소통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 3년간 브레나와 연계해 40회의 팬 소통형 행사를 개최했으며, 총 2,117명의 e스포츠 팬들과 교류했다.

또한, 지난 5월 BNK금융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지역 은행과 지역 연고 e스포츠 프로팀이 함께하는 모델을 제시했으며, 이후 에어부산과의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였고, 삼진어묵, 형제돼지국밥, 개미집, 골든블루, 라발스호텔 등 지역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넓혀가며 지역 밀착형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10월 20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는 BNK FearX팀을 응원하는 지역 e스포츠 팬들을 위해 ‘BNK FearX 이터널 리턴 홈 데이’가 열렸다. BNK FearX 이터널 리턴 선수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함께 팬들이 남긴 질문에 답하고 3:3:3:3 이벤트 매치를 함께하는 등 지역 팬들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BNK FearX와 추진하는 지역 밀착형 e스포츠 프로그램들의 자세한 내용은 부산이스포츠경기장 공식 누리집(brena.or.kr)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brena 검색)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