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레이븐2', 숨겨진 추가 능력을 얻어보자! '마법 부여'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4-07-05 18:06:36 (수정 2024-07-05 17:24:4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MMORPG '레이븐2'에는 단순 강화 이외에도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마법 부여'가 존재한다.

마법 부여는 강화와 다르게 인터페이스 상에서 크게 노출되어 있지 않아 놓치기 쉬운 부분이지만, 능력치를 많이 올릴 수 있는 콘텐츠인 만큼 꾸준히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마법 부여는 무기 마정석, 방어구 마정석, 장신구 마정석을 통해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에 더할 수 있다. 강화와 다르게 실패 확률이 없는 대신 능력치가 랜덤하게 붙기 떄문에 자신에게 잘 적용되는 능력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법 부여는 마정석을 직접 누르거나, 혹은 장비 인터페이스 중 강화 버튼 위에 있는 스크롤 버튼을 눌러 진입할 수 있다. 단, 마정석이 없다면 스크롤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마정석은 구할 수 있는 루트가 한정적이다. 필드 보스 몬스터들 드랍 아이템에 속해 있으며, 이벤트나 패키지 등을 통해서 추가로 획득이 가능하다. 현재 이벤트 중에는 심연의 물약을 통해 제작하는 '심연의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일부 강화 패키지 등에서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마정석은 구할 수 있는 루트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우선 순위를 잘 정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기 마정석이야 1개 부위기 때문에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지만, 방어구나 장신구는 같은 마정석으로 부여를 하더라도 부위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붙기 때문이다. 특히, 자신의 직업에 맞지 않는 능력치가 붙게 되면 사실상 허공에 날리는 셈이기 때문이다.

아이템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 다양한 옵션이 붙게 된다. 일반적으로 손쉽게 획득이 가능한 희귀 등급 장비의 경우 아래의 확률로 옵션이 붙게 된다.

무기 마정석은 무기 1부위에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선택의 여지가 없다. 다만, 무기를 추후 교체할 가능성도 고려해서 어느 정도 선에서 만족하고 마정석을 모아두길 권장한다. 무기에 붙는 능력치는 어떤 능력치가 나오더라도 직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방어구는 선택이 필요한 부분이다. 장갑과 신발의 경우 공격력과 강타 확률이 높은 확률로 붙어 효율이 좋은 것은 맞지만, 근거리, 원거리, 마법 중 랜덤하게 옵션이 붙을 수 있어 옵션 자체가 적용 안될 수 있는 리스크가 있다. 예컨대 버서커가 장갑에 마법 부여를 했는데 원거리 공격력이나 마법 공격력이 뜨면 마정석을 허공에 날리는 셈이다. 

반대로 투구와 상의, 하의, 망토는 방어 관련 옵션이 붙기 때문에 자신의 직업과 상관없이 어떤 능력치가 붙더라도 적용이 된다. 다만, 투구와 하의, 망토는 주로 PvP에서 통용되는 옵션이다. 따라서 방어구 마정석은 투구에 1회 투자해서 옵션을 바른 후, 플레이어의 PvP 여부에 따라 장갑과 신발, 상의와 하의, 망토에 추가 투자를 하는 방식이 이상적이다.

장신구는 귀걸이와 허리띠가 우선 순위가 높다. 어떠한 능력치가 나오더라도 모든 직업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분포돼 있기 때문이다. 팔찌와 반지는 공격적인 옵션이 붙어 제대로 붙는다면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직업과 상관없는 공격력이 붙을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다. 목걸이는 PvP에 영향력이 큰 옵션이기 때문에 PvP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우선 순위가 높지만 그렇지 않다면 우선 순위가 낮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