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던전앤파이터’ 플레이마켓 시즌6 성황 … ‘던파’ IP 2차 창작 교류의 장 열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넥슨] 넥슨은 지난 6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표 2차 창작 행사 ‘플레이마켓’ 시즌6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8일 밝혔다.

5년 만에 단독 오프라인 행사로 복귀해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올해 ‘플레이마켓’은 기대에 부응하듯 티켓 예매 오픈 3시간이 채 되지 않아 2천여 표가 전체 매진됐으며, 티켓 추가 오픈 문의가 쇄도해 현장 예매를 오픈하기도 했다. 2차 창작 부스 또한 ‘SSS’, ‘낡은 창고’ 등 유명 창작자를 포함해 총 46개 팀이 참여하며 역대급 규모를 자랑했다.

행사장 곳곳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공식 굿즈샵, 체험 이벤트존, 제휴 부스 등이 행사장을 채웠으며, ‘던파’ 공식 앰버서더 ‘레바’의 라이브 드로잉쇼, 미니게임 대회, 밴드 하모니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 행사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제휴 부스에서는 제주 지역 로컬 브랜드 ‘에이바우트커피’, ‘㈜한라산’과 함께 제주 지역 특색을 살린 이색 ‘던파’ 굿즈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에이바우트커피’의 신규 출시 예정 이온 음료 ‘내모메퐁탕’을 웰컴 드링크로 제공하기도 했다. 끝으로 ‘플레이마켓’ 방문객 전원에게는 크리쳐 선택 쿠폰과 대형 쇼핑백, 핸드폰 스트랩 등 기념 선물을 증정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플레이마켓’에는 개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약 200여 개의 창작 굿즈들이 판매되며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모두 사로잡았다. 그 중에서도 지난 플레이마켓과 여러 2차 창작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던파’ 이용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던 인기 창작자 부스들은 행사 시작부터 문전성시를 이뤘고, ‘아크릴 키링’, ‘캐릭터 쿠션’, ‘장패드’ 등 인기 품목들은 순식간에 동이 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공식 굿즈샵도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이번 공식 굿즈샵에서는 ‘부조화의 로페즈 수면안대’, ‘DNF 스페셜 컬래버 아크릴 스탠드’, ‘안개신 무 아크릴 키링’, ‘로절린드/사벨리 렌티큘러 카드’ 등 최신 일러스트가 담긴 유쾌한 디자인의 굿즈들이 최초 공개되며 방문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

각종 이벤트 굿즈, 세라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됐다. 8비트 도트 디자인의 귀여운 ‘던파’ 캐릭터들로 꾸며진 이벤트 부스에서는 지난해 ‘던파 페스티벌’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파핑파핑 아케이드 존’과 함께, 인게임 레이드 패턴으로 구현한 ‘파핑파핑 미니게임 존’을 새롭게 선보였다. ‘파핑파핑 아케이드 존’에서는 ‘테르미누스의 망치 투하’, ‘별무리록 복원 존’ 등 직접 몸을 움직여 플레이하는 아케이드 게임들을 즐기려는 행렬이 길게 이어졌고, ‘파핑파핑 미니게임 존’ 또한 행사 막바지 예정된 미니게임 최강자전에 앞서 치열한 순위 경쟁전이 펼쳐지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경품 교환소에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코인으로 굿즈, 세라 쿠폰 등을 교환하려는 방문객들의 들뜬 발걸음이 이어지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행사장 한 켠에는 ‘던파’ 개발사인 네오플 본사가 위치한 제주도의 대표 로컬 브랜드들과의 제휴 부스도 마련됐다. 제주 지역을 대표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에이바우트커피’는 현장의 열기를 식혀줄 시원한 음료와 함께 커피 드립백, 머그컵, 극세사 핸드타올, 리무버블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에이바우트 커피 패키지’를, ‘㈜한라산’은 프리미엄 증류주 ‘한라산 1950’에 ‘던파’ 디자인 라벨을 입힌 특별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오후에는 무대 행사가 열리며 행사에 활기를 북돋았다. ‘던파’ 앰버서더인 일러스트 작가 ‘레바’가 관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즉흥적으로 그림을 그려내는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파핑파핑 미니게임 존’에서 선보인 미니게임의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파핑파핑 최강자전!’도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1분 1초 촌각을 다투는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으며, 흥미진진한 대결 구도가 그려지는 등 경합을 벌였다. 한 치 앞을 모르는 대결 속에서도 높은 집중력으로 고득점을 쟁취하고 환호를 내지르는 등 유쾌한 장면들이 연출되었고 관람객들 역시 뜨거운 호응과 박수로 함께 참여했다.

올해 ‘플레이마켓’ 대미는 밴드 하모니의 OST 공연이 장식했다. ‘밴드 하모니’는 등장과 동시에 특유의 경쾌하면서도 청량한 연주로 현장을 압도해 분위기를 끌어올렸으며 ‘Special Harmony’, ‘Big Pale Blue’, ‘Into The Light’ 등 대표곡들과 신곡 ‘길잡이 별’까지 8곡을 연주하며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한편, ‘플레이마켓’은 ‘던파’에서 개최하는 대표적인 오프라인 행사로, 2차 창작을 독려하고 유쾌한 게임 문화를 만든다는 취지에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던파’를 대표하는 또 다른 오프라인 행사 ‘던파 페스티벌’과 함께 개최하며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는 단독 행사로 복귀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