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테일즈런너가 함께 하는 2016 패밀리런’(이하 2016 패밀리런)을 개최한다.
‘2016 패밀리런’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 테일즈런너와 연계한 기부 행사로 상암 올림픽 공원 평화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만 7세이상 어린이 청소년, 동반 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패밀리런 공식 홈페이지(http://www.familyrun.co.kr/ )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참가비 전액은 베트남의 열악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의 교육시설 위생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4KM 달리기 외에도 가족단위의 참가자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경품 이벤트, 트램폴린 등 놀이 체험, 개그맨 MC 사회의 레크레이션, 각종 포토월 및 코스튬 플레이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한, 미래 유망직업으로서의 게임산업을 소개하는 게임산업 체험존을 마련해,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어린이에게 관련 직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유익한 캠페인 부스을 마련, 운영한다. 해외빈곤국가 어린이들의 식수지원을 돕기 위한 ‘Water4Child 캠페인’, 국내 환아지원을 위한 ‘하루 캠페인’, 어린이 실종, 유괴 예방을 위한 ‘실종유괴예방캠페인’,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이들의 신호에 응답하라’ 캠페인도 함께 운영된다. 캠페인 운영 부스에 참가한 참가자 중 신청자에 한해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도 가능하다.
또한, ‘2016 패밀리런’에는 TV드라마 <응답하라 1994>로 이름을 알린 연기자 ‘도희’가 참가해 축사를 전하고, 어린이, 가족과 함께 4KM 달리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전 세계 소외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2016 패밀리런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가족, 친구와 함께 참가하여 즐겁게 걷고 달리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큰 힘이 되는 ‘2016 패밀리런’에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2016 패밀리런’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familyru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지웅 기자 csage82@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