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는 주연과 조연, 다양한 등장인물이 있듯이 게임에서도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해 게이머의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특히, 대작이라 평가받는 게임은 영화 이상의 스토리와 캐릭터성으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여전히 회자되는 대상이기도 합니다.작품 밖에는 기획자, 프로그래머, 일러스트레이터 등 게임이라는 세상을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개발자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피땀 흘려 만든 게임은 게이머에게 때론 웃음을, 때론 눈물을 선사하며 일상의 피로를 잠시 잊게 만들어 줍니다.때론 주인공, 때론 친구, 때론 적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부터 게임이라는 세상을 탄생시킨 개발자들까지 게임에 관련된 인물들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했습니다.[편집자 주]

여러분 님이 무엇입니까!
이번에 소개할 분은 여러분들께서 정말로 기다리던 분들이십니다. 위대한 '엘 프레지덴테' 가카를 소개합니다!
엘 프레지덴테 가카는 카리브해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나라 '트로피코'를 이끄는 지도자입니다. 사실 엘 프레지덴테 가카에게는 지도자라는 수식어도 부족합니다.그는 신이고 태양이며 국민의 아버지이자 은행 계좌의 어머니인 파이어 펀치 그 자체입니다.

언제나 그리운 이름입니다!
그 분의 신상은 일체 불명입니다. 유능한 지도자가 되기 위해 태어난 존재인 '엘 프레지덴테'를 시기하고 질투하여 해코지하려는 이들과 세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분은 이름과 외모가 커스터마이징하는 방향에 따라 매번 달라지는 변장술의 달인이죠.
종종 외신에서는 독재자라고 음해하기도 하지만 엘 프레지덴테 가카는 트로피코 민주 공화정의 헌법을 준수하여 선거에서 99.8%의 득표율로 정당하게 뽑힌 국민의 대표이십니다.

부정 선거 의혹은 일절 없는!
그 분은 제대로 된 인프라조차 구축되어 있지 않았던 트로피코의 경제를 홀로 부흥시킨 훌륭한 행정가이기도 합니다. 바나나, 설탕, 럼, 담배, 금, 우라늄 등 그 어떤 물건이라도 생산 공정을 구축하여 팔기만 하면 이윤을 남는 기적의 계산법으로 부를 창출하고 있으며 스위스 은행에 예치한 본인의 재산으로만 0에 근접하던 트로피코의 GDP 수치를 하드캐리할 수 있는 수준이죠.
국민들이 돈이 없어 판자집에 사는 것을 가여이 여겨 본인의 궁전 5채를 새로 짓는 대형 공사에 노동력으로 동원하는 괴물같은 일자리 창출력은 물론, 미국이 제재하면 소련에게 손 내밀고, 소련이 손절하면 바로 중국에게 비빌 수 있는 싸바싸바에도 일가견이 있으며 뒤로는 언제든 핵미사일을 발사할 준비가 되어 있는 화전양면전술의 달인이기도 하죠.

내 재산이 곧 국가의 재산이고 국민의 재산이라는 엘버지 마음!
이러한 엘 프레지덴테의 강점은 바로 '유연한 남탓'에서 나옵니다. 지지율이 떨어지면 그 원인을 본인의 능력이나 공약의 설득력이 부족함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이를 알아주지 못하는 우매한 국민들과 국민들을 가스라이팅하는 사악한 경쟁자들에게서 찾으며 수틀리면 바로 계엄을 때리는 혁명적인 발상과 행동력을 가지고 있죠.
뿐만 아니라 분쟁이 벌어지면 "국민 여러분 트로피코는 안전합니다"를 외치고 런각을 잡는 것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 반국가 세력에 몸으로 맞서 싸우며 설사 지도자의 자리를 잃더라도 죽지 않고 주도적으로 리셋 버튼을 눌러 자리를 되찾을 수 있는 불사와 회귀라는 치트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권위도 드높이고 일자리 창출도 하시는!
때문에 엘 프레지덴테가 있는 한 트로피코에는 아름다운 미래와 밝은 내일만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기대해 주십시오! 여러분들은 트로피코 시리즈에서 계엄에 실패하여 180도 회전을 두 번 하는 무능한 내란범이 아니라 그토록 고대하시던 위대한 지도자를 확실하게 만나게 될 것입니다.
El presidente vivirá para siempre. Viva El Presidente!
영원하라 엘 프레지덴테, 그리고 스위스 은행 만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