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12월 4주차 거래소에서는 신규 성장 요소 '무기 외형' 시스템의 추가와 요리 밸런스 개선 작업으로 인한 일부 재료의 가격 변화가 확인됐다.
약초와 고기, 살코기를 베이스로 하는 제작식과 제작 확률이 변경되고 최상급 음식 재료 제작식이 추가되면서 전반적으로 도핑 아이템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게 됐다.
특히 고급 이상의 요리 26종에 기본 능력치 버프 및 신규 효과가 추가되는 것은 물론 모든 결과물이 거래 가능 품목으로 변경되면서 요리 생산이 경제적으로도 충분히 가치있는 활동이 됐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신규 재료 기회의 돌은 주의 깊은 접근이 필요한 품목이다. '무기 외형' 시스템에서 스킬 부여 및 성장에 사용되는 핵심 재료인 만큼 수요가 매우 높고 거래소에 올라오는 즉시 매물이 남아나지 않고 있지만, 책정된 가격이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기초단계인 희귀 등급 '희귀한 기회의 돌'은 최저가(1,000 다이아)와 최고가(3,750 다이아)가 상당한 편차치를 보여주고 있어 아무리 스펙 업이 급하더라도 정보가 부족할 경우 덤터기를 쓰기 쉬운 상황이다.
그나마 기회의 돌은 주요 수급처가 파티 던전으로 설정되어 있고 26일 업데이트로 인해 파티 던전에 자동 매칭 시스템 이 도입되어 접근성이 상당히 개선되었기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빠르게 가격 안정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 본 거래소 시세는 26일 오전 10시 집계된 정보임에 따라 실제 시세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