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2025년 3월 6일(목)에 발매 예정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가정용 신작 몰입형 연애 어드벤처 게임 '비너스 베케이션 프리즘 - 데드오어얼라이브 익스트림 -'과 관련하여 본 작품의 최신 정보와 함께 실제 플레이, 게임 사이클, 대인기 일러스트레이터 'Yom'가 디자인한 컬래버 코디도 공개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는 장 형식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면서 신참 오너로서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여성 캐릭터들과 관계를 돈독히 해 나가게 된다.
오너인 플레이어의 주된 업무는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여성 캐릭터의 매력이 가득 담긴 사진을 비너스 페스티벌 운영 사무국에 제출하는 것이다. 제출한 사진에 의해 여성 캐릭터의 팬이 증가하고, 더욱 눈부신 비너스로서 빛날 수 있게 된다. 페스티벌에서 여성 캐릭터가 활약하면, 오너인 플레이어에 대한 여성 캐릭터의 호감도가 올라갈 수도 있다.
멋진 사진을 찍어서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띄우면서 여성 캐릭터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작품의 의상은 여성 캐릭터의 팬 수를 늘리면서 추가 조건을 달성하면 새로운 의상을 해금할 수 있다. 과거 시리즈와 같은 선물 주기 성공이나 뽑기로 획득과 같은 번거로움은 없고, 여성 캐릭터를 착실히 성장시켜 나가면 의상을 입수할 수 있다.
또한, 그 외에도 에피소드를 진행하면 여성 캐릭터의 의상이 상황에 따라 변화한다. 사진 촬영 건으로 여성 캐릭터가 입을 의상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고, 여성 캐릭터가 데이트 때 평소와는 다른 의상으로 오너의 앞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관계성이 깊어지면 더욱 특별한 의상을 입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사진 촬영에서는 여성 캐릭터를 더욱 빛나게 하는 풍부한 기능이 탑재되었다. 카메라를 조작하여 마음에 드는 구도를 찾는 즐거움뿐만이 아니라, 핀트 조절이나 망원 렌즈를 사용한 배경 흐림 조절, 그리고 노광량 조절이나 3점 조명 추가 라이팅 기능 등 리얼한 카메라 촬영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현실에서는 즐길 수 없는 '시간 정지 워치'에 의한 시간을 멈춘 상태에서의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기능도 있다. 여러 가지 기능을 활용하면 플레이어만의 베스트 샷을 찍을 수 있다.
여성 캐릭터와의 관계가 깊어지면, 데이트 신청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같은 날에 다른 여성 캐릭터에게서 데이트 신청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데이트 중에 다른 여성 캐릭터와 우연히 마주치게 되는 전개도 존재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