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승리의 여신 : 니케', 외모로 멱살 잡는 코드 깡패 '퀀시 : 이스케이프 퀸' 스킬셋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 니케'가 10월 3일 다음 픽업으로 등장할 신규 SSR 니케, '퀀시 : 이스케이프 퀸'의 스킬 정보와 함께 버스트 스킬 컷신을 공개했습니다.

'퀀시 : 이스케이프 퀸'은 갱생관의 문제아들, '리얼 카인드니스' 스쿼드의 멤버 '퀀시'의 이격입니다. 이번에는 단순히 탈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의의 괴도단이 되어 활약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퀀시의 육감적인 몸매와 과감한 코스튬에 비해 비교적 얌전하고, 덜 아크로바틱한 컷씬으로 수위 조절을 한 느낌입니다. 

◈ [NIKKE 모션 VIEW] 퀀시 : 이스케이프 퀸(Quency: Escape Queen)

사실 스킬셋 자체는 이미 인게임 도감에서 공개된 터라 혹시 변경점이 있을까 했지만 그렇진 않네요.

'3버스트', '화력형' '기관단총(SMR)'을 사용하는 '수냉' 코드 니케입니다.

사격을 유지할수록 각종 버프 효과를 받아 더 강력해지는 능력에, 강력한 분배 대미지를 주는 광역 딜러로 소개됐습니다.

1스킬 '루트 확정'은 자신이 루트 탐색 1단계 최대 중첩 상태일 때 한하여 자신에게 분배 대미지 49.57% 증가(지속)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이 루트 탐색 2단계 최대 중첩 상태일 때 한하여 자신에게 코어 대미지 25.25% 증가(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한, 자신이 루트 탐색 3단계 최대 중첩 상태일 때 한하여 자신에게 크리티컬 확률 16.73% 증가(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함께 공개된 영상만 봐도 알지만 아킴보 사격으로 스택이 엄청 빨리 쌓이는 편입니다. 사실상 재장전 타임을 제외하고는 상시 버프 유지 상태라고 봐도 좋겠네요.

2스킬 '루트 탐색'은 일반 공격 2회 공격 시 자신에게 단계별 효과(하위 효과 중복 적용)를 부여합니다.

1단계는 자신에게 명중률 1.36% 증가(10중첩, 2초 유지), 공격력 2.45% 증가(10중첩 2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2단계는 루트 탐색 1단계 최대 중첩 상태라면 자신에게 명중률 2.72% 증가(10중첩, 1초 유지), 공격력 4.9% 증가(10중첩, 1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마지막 3단계는 루트 탐색 2단계 최대 중첩 상태라면 자신에게 명중률 4.08% 증가(5중첩, 0.5초 유지), 공격력 7.36% 증가(5중첩, 0.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1스킬과 2스킬은 사실 사격하기 시작하면 수초 내에 풀 스택에 달하므로 자동으로 따라오는 수준입니다.

퀀시를 평가할 때에 버프를 언제 어떻게 유지할 것이냐-를 따지기보다는 그냥 평타가 최대한 끊기지 않고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게 세팅 할 수 있는가-를 먼저 따져봐야 합니다.

버스트 스킬 '위대한 도둑'은 자신에게 공격 대미지 57.08% 증가(10초 유지)와 재장전 속도 25.87% 증가(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1736.31% 분배 대미지를 줍니다.

기본 디자인 자체가 순간 폭딜러가 아니라 버프를 기반으로 한 상시 딜러에 가까우면서도 순간적인 분배 화력도 보유해 살짝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일단 수냉 코드 딜러란 점에서 레이드용 명함은 필요해 보입니다만, 사실 흔치 않은 SMG 3버스트 화력형이기에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습니다.

또한, 코어 대미지 비중이 높아서 수냉 약점까지 맞추고, 보스 코어 유무까지 생각해 보려면 어느 정도 접대가 필요해 보입니다. 

SMG도 버프 둘둘 말아서 우월 코드, 장탄 수, 공격력 증가를 달아주면 딜량이 잘 나온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낸 것일까요? 일단 SMG는 명중이 필수에다가 장탄까지 챙겨가야 버프가 꺼지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겠습니다.

니케 론칭 2주년이 코앞이라 기념 시즌을 대비해 쉽게 열릴 지갑이 아니란 걸 알아서인지 수냉 딜러로 간보는(?) 느낌이네요.

◈ [니케] 외모로 멱살 잡는 코드 깡패 '퀀시 : 이스케이프 퀸' 스킬셋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