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엔비디아, ‘쓰론 앤 리버티’ 등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써니 릴레이션] 엔비디아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I) 시즌 1,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Cyberpunk 2077: Ultimate Edition),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등을 포함한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GeForce Game Ready Driver)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새로운 게임 출시와 인기 타이틀의 기술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 – 12월 6일 DLSS 3와 함께 업그레이드된다.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와 콜 오브 듀티: 워존 – 12월 6일 로비(lobbies)에 DLSS 레이 리컨스트럭션(Ray Reconstruction)을 통한 풀 레이 트레이싱(Full Ray Tracing)과 함께 도입된다.
-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과 업데이트 2.1 – 12월 5일 DLSS 레이 리컨스트럭션과 풀 레이 트레이싱 개선으로 이미지 품질과 몰입감을 더욱 향상된다.
-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Avatar: Frontiers of Pandora) – 12월 7일 DLSS와 레이 트레이싱과 함께 출시된다.
-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 12월 7일 출시된다.

또한 7개의 새로운 지싱크(G-SYNC) 호환 게이밍 디스플레이와 12개의 새로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최적 플레이 설정 프로필도 지원한다.

다운로드와 설치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또는 지포스닷컴 드라이버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와 워존 시즌 1, DLSS 3와 레이 리컨스트럭션을 통한 풀 레이 트레이싱 지원하는 게임 레디

12월 6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와 콜 오브 듀티: 워존의 시즌 1이 출시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와 워존 로비에 풀 레이 트레이싱과 레이 리컨스트럭션을 추가해 장비와 캐릭터, 차량의 외관을 개선한다. 콜 오브 듀티: 워존은 다른 모든 모드와 캠페인에 이어 DLSS 3를 지원한다.

무료 대규모 전투 아레나 타이틀인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게이머는 이제 베테랑과 신규 플레이어 모두를 만족시킬 최신 대형 맵인 우르지크스탄(Urzikstan)에 배치될 수 있다. 이러한 고밀도 도시 레이아웃에는 흥미진진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플레이어는 슬라이드 취소 기능의 복귀와 함께 향상된 반응성을 갖춘 움직임으로 도시 지형을 이동하며 더욱 빠른 속도로 게임할 수 있다. 또한 드라이버블 트레인(Drivable Train), 호리존탈 집라인(Horizontal Zipline), 새로운 굴라크(Gulag) 맵, 게임플레이 기능 등 흥미진진한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지포스 RTX 40 시리즈 게이머를 위해 시즌 1에서는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엔비디아 DLSS 3가 첫 선을 보이며 성능이 배가된다. 지포스 RTX 20 시리즈와 30 시리즈 게이머는 DLSS 초 해상도(Super Resolution)로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성능이 충분히 높은 경우, DLSS용으로 개발된 것과 동일한 기술을 활용하는 AI 기반 안티 에일리어싱(anti-aliasing) 모드인 엔비디아 DLAA를 활성화할 수 있다. DLAA는 성능을 높이는 대신 기본 해상도 이미지를 통해 이미지 품질을 극대화하며, 더욱 풍부하고 디테일한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포스 GTX 900 시리즈 사용자부터 모든 지포스 게이머는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를 활성화할 수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반응형 게이밍의 대명사이며, 최신 대작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리플렉스는 시스템 지연 시간을 줄여 동작을 더 빠르게 처리하고 멀티플레이어 매치에서 잠재적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싱글 플레이어 타이틀의 반응성과 즐거움을 높여준다. 현재 매달 5천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있다. 상위 10대 경쟁 슈팅 게임 중 9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하며, 90개 이상의 지원 타이틀에서 90%의 지포스 게이머가 활성화하고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시스템 지연 시간을 줄여준다. DLSS가 제공하는 초고속 프레임 속도와 결합해 우르지크스탄, 아쉬카 섬(Ashika Island), 본델(Vondel)의 전장에서 경쟁할 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와 콜 오브 듀티: 워존의 시즌 1이 출시되면서 이제 모든 모드에서 엔비디아 DLSS 3, 엔비디아 DLSS 2, 엔비디아 DLAA, 엔비디아 리플렉스와 엔비디아 이미지 스케일링(Image Scaling)이 지원된다. 또한 모든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모드에서 지원돼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최고의 PC 경험을 제공한다.

콜 오브 듀티 HQ는 모던 워페어 III와 콜 오브 듀티: 워존의 모든 콘텐츠 허브 역할을 함으로써 게이머가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좀비(Zombies), 배틀 로얄(Battle Royale), 사격장(Firing Range) 등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포스 RTX 게이머는 12월 6일부터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와 콜 오브 듀티: 워존의 로비에서 풀 레이 트레이싱을 활성화해 캐릭터, 스킨, 차량, 무기 등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다.

패스 트레이싱(path tracing)이라고도 하는 풀 레이 트레이싱은 게임 장면에서 빛과 그 효과를 렌더링하는 까다롭지만 매우 정확한 방식이다. 반사, 그림자,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등이 모두 강화돼 콜 오브 듀티 콘텐츠를 놀라운 디테일과 사실감으로 빛나게 해준다. 향상된 디테일로 총기 개조(Gunsmisth) 무기를 검사하고, 픽셀 단위의 완벽한 조명과 그림자로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격장에서 렌더링된 무장을 테스트하고, 자신과 함께 모인 분대와 함께 몰입감 넘치는 게임 전 순간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지포스 RTX 게이머는 비디오 옵션 메뉴를 통해 게임 사전 패스 트레이싱을 설정함으로써 DLSS 레이 리컨스트럭션이 포함된 엔비디아 DLSS 3.5를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레이 리컨스트럭션은 수작업으로 조정된 레이 트레이싱 디노이저(denoisers)를 새로운 통합 AI 모델로 대체한다. 따라서 레이 트레이싱 효과와 풀 레이 트레이싱의 이미지 품질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여 디테일, 사실감, 몰입감을 더욱 향상시킨다.

더욱 빠른 성능을 위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콜 오브 듀티: 워존의 모든 캠페인과 모드에서 프레임 속도를 배가하는 DLSS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할 수 있다.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과 업데이트 2.1, 새로운 기술 향상으로 게임 레디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에서는 기본 게임, 호평을 받은 스파이 스릴러 확장팩 팬텀 리버티(Phantom Liberty), 획기적인 업데이트 2.0를 하나의 패키지로 모두 즐길 수 있다.

사이버네틱 강화 기능을 갖춘 도시 범죄자가 돼 나이트 시티(Night City)의 거리에서 자신만의 전설을 만들 수 있다. 대담한 모험을 떠나고, 각자의 선택에 따라 운명이 결정되는 잊을 수 없는 캐릭터들과 관계를 맺으며, V의 스토리가 어떻게 끝날지 결정할 수 있다. 기본 게임과 팬텀 리버티에서 각자의 선택은 서로 얽힌 결과를 낳고, 그 결과는 자신과 주변 캐릭터의 운명을 결정한다.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과 함께 제공되는 업데이트 2.1는 얼티밋 에디션과 기존 사이버펑크 2077 PC 버전 소유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 놀라운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PC 플레이어를 위한 콘텐츠와 새로운 기술 개선 기능도 포함됐다.

플레이어는 콘텐츠 측면에서 이제 독특한 지하철 장면과 상호작용이 포함된 새로운 지하철 시스템을 이용해 나이트 시티를 여행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아파트에서 편안하게 파트너와 로맨스를 즐길 수 있으며,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동안에도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전에 폐쇄됐던 고속도로가 차량과 NCPD에 개방되고, 새로운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보스전이 개편됐다. 또한, 리플레이 가능한 스트리트 레이스가 도입되며 새로운 월드 미니 스토리를 발견할 수 있고, 모든 플랫폼에서 래스터화된 그래픽이 향상됐다.

지포스 RTX GPU에서 사이버펑크 2077과 팬텀 리버티를 사용할 때 게이머는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DLSS 초해상도와 DLSS 프레임 생성(Frame Generation)으로 프레임 속도를 최대 5배까지 증가하며, 풀 레이 트레이싱으로 조명을 풀 패스 트레이싱 모델로 대체해 몰입감을 11배까지 높인다. 더불어 레이 리컨스트럭션이 포함된 DLSS 3.5는 AI를 혁신적으로 활용해 이미지 품질과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며, 리플렉스는 사이버펑크 2077 게임플레이의 반응성을 더욱 높여 모든 플랫폼에서 가능한 최고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술을 더욱 향상시킨 업데이트 2.1는 이미지 품질, 몰입감과 사실감의 기준을 높인다.

레이 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모드(Overdrive Mode)를 통해 활성화되는 풀 레이 트레이싱은 얼티밋 에디션 출시와 함께 프리뷰를 종료하고 더욱 개선된 사항을 선보인다.

레이 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모드가 발전하는 동안 SER(Shader Execution Reordering)과 OMM(Opacity Micromaps) 등의 기술이 상당한 성능 향상을 선보였다.

이제 업데이트 2.1와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의 출시와 함께 저장소(Reservoir) 기반 ReSTIR GI(Spatiotemporal Importance Resampling Global Illumination)을 출시한다. ReSTIR GI는 엔비디아 RTXDI SDK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접 조명을 위한 고급 샘플링 기법으로, 사이버펑크 2077의 풀 레이 트레이싱 조명 품질을 더욱 향상시킨다.

업데이트 2.1가 출시되기 전에는 디노이징 중 조명 에너지 손실로 인해 일부 장면이 의도한 것보다 더 어두웠다. ReSTIR GI를 통해 로컬 조명이 적절하게 밝아지고 빛이 더 멀리까지 이동해 장면을 더 멀리 비추고 디테일의 밝기를 높인다.

업데이트 2.0에서는 역동적인 캐릭터의 움직임, 새로운 무기와 아이템의 장착, 카메라의 움직임 등으로 인해 이전에 가려져 있던 영역이 풀 레이 트레이싱으로 업데이트된다. 업데이트 2.1에 ReSTIR GI가 도입되면서 가려진 노이즈가 크게 감소했다.

업데이트 2.1의 레이 리컨스트럭션 개선 사항과 함께 ReSTIR GI는 움직이는 게임 요소와 그 그림자의 잔상을 크게 줄여 이미지 품질과 몰입감을 더욱 향상시킨다.

레이 리컨스트럭션은 수작업으로 조정된 여러 레이 트레이싱 디노이저를 하나의 통합된 AI 모델로 대체한다. 이 모델은 DLSS 초해상도와 프레임 생성과 함께 성능을 최대 5배까지 가속화하고 패스 트레이싱 이미지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반사가 훨씬 더 선명해지고 빛이 거의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이 더욱 개선된다.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과 업데이트 2.1에서 레이 리컨스트럭션이 더욱 개선됐다. 표면 렌더링의 충실도와 사실감이 향상되고 시선 반사 품질이 개선돼 대화나 시네마틱한 순간에서 캐릭터 클로즈업이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된다.

또한, 레이 리컨스트럭션은 프리셋의 일부로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Ray-Traced Reflections)을 활성화하거나 사용자 지정 설정 시 사용할 수 있다.

레이 리컨스트럭션을 활성화하면 반사된 게임 요소의 선명도와 충실도가 한층 더 향상된다.

이러한 성능 향상, 보완, 개선 사항 등으로 인해 CD 프로젝트 레드(CD PROJEKT RED)는 레이 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모드에서 테크니컬 프리뷰(Technology Preview) 라벨을 제거할 예정이다. 이는 레이 트레이싱의 잠재력으로 실시간 그래픽 렌더링의 차세대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음을 시사한다.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과 업데이트 2.1의 공개를 앞두고, 앞서 설명한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12월 5일까지 시스템을 준비하려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또는 지포스닷컴의 드라이버 탭에서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야 한다.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좋아하는 PC 게임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개발자와 협업을 통해 세밀하게 조정되고 수천 가지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게임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고, 최신 엔비디아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강력한 지포스 RTX PC 또는 노트북이 없더라도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얼티밋(GeForce NOW Ultimate)를 통해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을 클라우드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는 DLSS 3.5, 레이 리컨스트럭션, 리플렉스 등 지포스 RTX 40 시리즈 보유 고객과 동일한 기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회원들은 이미 소장하고 있는 1,700개 이상의 게임을 스팀(Steam),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 엑스박스(Xbox), 유비소프트 커넥트(Ubisoft Connect), 지오지닷컴(GOG.com)에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지포스 나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포스 RTX GPU에서 사이버펑크 2077과 팬텀 리버티를 실행할 때 게이머는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다양하고 놀라운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 DLSS 초해상도와 프레임 생성은 프레임 속도를 최대 5배까지 증가시키고, 풀 레이 트레이싱은 조명을 통합한 놀라운 패스 트레이싱 모델로 대체해 몰입감을 11배로 끌어올린다. 레이 리컨스트럭션이 포함된 DLSS 3.5는 AI를 혁신적으로 활용해 이미지 품질과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또한, 리플렉스는 사이버펑크 2077 플레이의 반응성을 더욱 높여 모든 플랫폼에서 최상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12월 5일에 출시되는 2.1 패치와 얼티밋 에디션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쓰론 앤 리버티 한국 출시 게임 레디

엔씨소프트(NCSoft)의 쓰론 앤 리버티는 광활한 오픈 월드 솔리시움에서 펼쳐지는 MMORPG이다. 광활한 산맥을 넘어 새로운 공격 거점을 확보하고, 탁 트인 하늘과 드넓은 평원을 가로지르며, 깊이와 기회로 가득한 대지를 탐험할 수 있다. 날씨, 시간, 상대 플레이어의 영향을 받고 변화하는 PvP, PvE 또는 두 가지 모두에서 전략적 결정을 통해 생존과 번영을 위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카자르(Kazar)를 물리치고 왕좌를 차지하면서 라이벌 길드를 막아내는 과정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길은 하나뿐이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RTX 40 시리즈에서 플레이 시 최적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쓰론 앤 리버티에 대한 기술 및 마케팅 파트너쉽을 체결, 엔씨소프트와 오랜 기간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그 결과, 금일 12월 7일 오후 8시 국내 출시 시점부터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3 프레임 생성과 DLSS 2 초해상도로 성능을 가속화하고,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통해 게임플레이의 반응성을 더욱 개선할 수 있다. 리플렉스 활성화 시 쓰론 앤 리버티의 시스템 지연 시간은 최대 45%까지 감소한다.

쓰론 앤 리버티는 향후 글로벌 출시로 이어질 예정이며, 이에 대한 업데이트는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Amazon Game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인증된 지싱크 호환 디스플레이 지원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기본 가변 주사율(VRR) 환경을 제공하는 7개의 새로운 지싱크 호환 디스플레이에 추가 지원으로 게임을 더욱 매끄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검증된 이 모니터는 게이머가 훌륭한 게이밍 디스플레이를 탐색할 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모든 지싱크, 지싱크 얼티밋 등 지싱크 호환 게이밍 모니터 목록은 지싱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는 수시로 업데이트 되며, 정렬과 필터링이 기능으로 이상적인 디스플레이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최적 설정으로 지원되는 새로운 게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원클릭 최적 설정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시스템 하드웨어에 맞는 게임 옵션을 즉시 구성해 원활하고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1,000개 이상의 타이틀이 지원되며, 지난 드라이버 배포 이후 12개의 타이틀이 추가됐다:

- 아크: 서바이벌 어센디드(ARK: Survival Ascended)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 시티즈: 스카이라인 II(Cities: Skylines 2)
- 풋볼 매니저 2024(Football Manager 2024)
- 포 더 킹 II(For The King II)
- 폭스홀(Foxhole)
- 고스트러너 2(Ghostrunner 2)
- 용과 같이7 외전 이름을 지운 자(Like a Dragon Gaiden: The Man Who Erased His Name)
- 로보캅: 로그 시티(RoboCop: Rogue City)
- 더 프론트(The Front)
- 디 인빈시블(The Invincible)
- 반지의 제왕: 모리아로의 귀환(The Lord of The Rings: Return to Moria)

아울러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사용하면 게임 캡처, 스트리밍, 스크린샷 캡처, SNS 영상 업로드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