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발매를 하루 앞두고 있는 네오위즈의 신작 3D 액션 RPG 'P의 거짓'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부문 최상위권에 랭크되면서 최고의 기대작임을 증명하고 있다.
지난 16일 글로벌 PC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에서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5위, 국내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P의 거짓은 현재도 글로벌 기준 6위에 올라 있으며, 국내에서는 2위를 기록 중이다.
스팀 인기 게임의 3위부터 5위까지는 '발더스 게이트3', '페이데이3', '스타필드' 등 유명 IP 및 대형 트리플 A급 작품이 포진하고 있으며, 2위에는 비 게임 타이틀인 '스팀 덱'이 랭크돼 있기에 P의 거짓에 대한 실제 게이머들의 기대감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전 공개된 평론가의 호평도 P의 거짓을 기대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다. 해외 게임 전문 매체는 P의 거짓에 대해 짜릿한 액션과 전투,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 몰입도 높은 스토리, 최적화 등을 꼽으며 소울라이크 수작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한편,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은 오는 19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PC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