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펄어비스 '검은사막' 총괄 김재희, "모험가 여러분, 정말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펄어비스 '검은사막' 김재희 총괄 프로듀서가 검은사막을 즐기는 모든 유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재희은 지난 7일 23시 GM노트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 정말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라는 편지를 게재했다. 김재희 총괄은 편지를 통해 신규 모험가, 복귀 모험가, 기존 모험가에게 감사하다며 약속한 업데이트를 잘 준비해 모험가들이 더 즐거운 모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많은 모험가가 게임에 몰려 이번 시즌만 한시적으로 예비 서버 2대와 케플란-3, 에페리아-3, 플로린-3 3개 서버를 시즌 서버로 전환, 현재 시즌 서버 7개에 5개의 서버를 추가한 12개의 시즌 서버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금 지금 당장 반영하지 못하는 요청 사항들도 있지만, 유저들의 의견을 빠짐없이 읽고 있으며 여력이 닿는 데까지 좋은 의견을 방영해 업데이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모험가가 즐거운 모험을 하고, 기존 모험가가 이들을 도와주는 장면에서 검은사막 스튜디오와 모험가가 한마음, 한 가족이라는 확신이 들었으며, 정말 정말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1인 오프라인 행사인 '검은사막 FESTA'를 개최하고 유저들에게 현장 이벤트와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제공했다. 이날 펄어비스가 모든 유저에게 환상마를 지급하고, 공개한 업데이트를 7월과 8월 중 빠르게 업데이트하겠다고 약속하면서 많은 유저가 열광했으며, 이 소식을 들은 게이머들이 검은사막에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펄어비스는 성장 지원 서버인 시즌 서버를 증설하고, 시스템을 악용해 신규 유저를 괴롭히는 유저들을 엄중하게 대응하는 등 유저 친화적이고 적극적인 운영을 보여주고 있다. 검은사막 FESTA의 흥행과 호평받는 운영, 그리고 김재희 총괄 프로듀서의 감사 인사까지 '흥겜' 분위기를 이어가면서 검은사막은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김재희 총괄 프로듀서의 감사 편지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