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내가 뽑는 대한민국 GOAT. 게임대상 2024 대국민 투표 시작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4(이하 게임대상)'의 대국민 투표가 28일 시작됐다.

게임대상은 대한민국에서 개발되는 게임 중 그 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행사로 본상과 인기게임상으로 나눠 13개 부문 16개 분야에서 총상금 3000만원으로 진행된다.

2024년 게임대상 본상 후보는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 에스파다 M', 넷마블네오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엔엑스쓰리게임즈의 '로드나인',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렐루 게임즈의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미어캣게임즈의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오븐게임즈의 '쿠키런: 모험의 탑', 에피드게임즈의 '트릭컬 리바이브', 넥슨게임즈의 '퍼스트 디센던트'까지 총 7개의 게임이 랭크됐다.

이 중 최고로 꼽히는 대상은 심사위원회 심사 60%, 전문가 투표 20%, 대국민 투표 20% 비율로 선정되며, 전문가는 각 게임들의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을 고려해 최종 대상을 발표한다. 2024 게임대상을 수상한 게임사는 대통령상 트로피와 함께 15,000,000원 상금이 주어진다. 

28일 시작된 본상/인기게임상 투표는 휴대폰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오는 11월 4일까지 휴대전화번호로 인증 후 자신이 원하는 게임에 투표가 가능하다. 

한편, 대국민 투표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공식 홈페이지(http://award.kgames.or.kr/2024gameawards/)에서 가능하며 지스타가 개최되는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11월 13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