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 신기술 어필, 유명 개발자 코멘트 공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SIE)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 이하 소니)가 오는 11월 7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이하 PS5 프로)'에 여러 유명 게임 개발자들의 코멘트를 통해 성능을 어필했다.

소니는 PS5 프로의 하드웨어는 사용하는 게임과 팀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향상할 수 있다며 14인의 개발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PS5 프로에서 실행되는 타이틀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 폴리포니 디지털 : 슈이치 타카노 메인 프로그래머

그란 투리스모 7은 네이티브 4K로도 렌더링할 수 있었지만, PS5 Pro의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은 4K 소스에서도 효과적이어서 그 어느 때보다 디테일하고 퀄리티 높은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더불어 레이스 중의 레이 트레이싱도 이전에는 불가능했지만 현재는 지원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표면에 다른 자동차의 모습이 완벽하게 반사될 뿐만 아니라, 자동차 자체의 부품까지도 반사시켜 게임의 현실감과 몰입감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란 투리스모 7은 8K 출력에 대한 실험적 지원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는 정확하게 모델링된 자동차와 트랙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세밀하고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숨 막히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최첨단 기술 개발 덕분에 그란 투리스모 7은 이전보다 더욱 흥미진진해졌으며 시각적으로도 놀라운 레이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넥슨 게임즈 : 김준환 수석 엔진 프로그래머

퍼스트 디센던트에서는 PS5 Pro의 뛰어난 GPU 성능과 향상된 레이 트레이싱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기본적인 PlayStation 5보다 더 실감 나고 자연스러운 조명과 그림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습니다.

더불어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을 통해 더 높은 해상도와 향상된 화질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향상된 프레임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FSR 3.1 프레임 생성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플레이어들이 PS5 Pro를 통해 뛰어난 화질과 프레임 속도로 향상된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게릴라 : 얀 바트 반 빅 아트 디렉터

PlayStation 5 Pro는 여러 가지 추가 기능을 제공하여 그래픽 충실도를 높이는 동시에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안정적인 프레임 속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경우, 이제 일반 PlayStation 5의 품질 모드와 동일하거나 더 뛰어난 시각적 품질을 60 FPS로 즐길 수 있게 됐으며, 프레임 속도는 2배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시각적 품질은 단순히 해상도만이 아니라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을 내포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Decima 엔진에도 PS5 Pro의 렌더링 성능 덕분에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림자, 초점 심도, 피부와 머리카락 셰이더, 구름, 갓레이 등에서 개선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카 레벨의 성능을 눈으로 즐길 수 있게 됐죠.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더해, Horizon Zero Dawn 리마스터가 PS5 Pro를 지원한다는 기쁜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여기에는 PS5 Pro의 성능을 활용하도록 개선된 다양한 그래픽 기능이 포함되며, 매우 빠른 프레임 속도로 초고화질을 구현합니다. 기본 PS5 버전에서 향상된 수많은 그래픽 기능에는 구름 및 피사계 심도의 품질 개선, 대기 효과의 해상도 개선, 나뭇잎 표현 거리 증가, 피부 및 머리카락 셰이더 개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가 모여 독보적인 경험을 조성합니다.

 

◆ 너티 독 : 빈센트 마센 수석 프로그래머

저희 Naughty Dog은 The Last of Us Part I과 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에 대한 PS5 Pro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PS5 Pro 플레이어들은 두 작품 모두에서 최적화된 환경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게임은 향상된 그래픽 처리 능력을 활용하는 새로운 PS5 Pro 전용 향상된 렌더링 모드를 제공하며, 해당 모드는 게임을 1440p로 렌더링한 후 PSSR 슈퍼 해상도를 통해 4K로 업스케일링합니다*. 이 모드는 60 fps 목표를 유지하여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를 이상적으로 균형을 맞춥니다.

성능 및 충실도 렌더링 모드는 PS5 Pro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PS5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욱 부드러운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디스플레이에서 지원하는 경우 더 높은 프레임 속도도 제공합니다. 저희의 이야기로 처음 발을 디디게 될 분이든, 다시 뛰어드는 분이든, The Last of Us의 팬 모두가 이 멋진 플레이 경험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인섬니악 게임즈 : 마이크 피츠제럴드 핵심 기술 팀 디렉터

Insomniac Games에서 PlayStation 5용 게임 4개를 출시했는데, 이 4개의 게임 모두를 PS5 Pro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게 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Marvel’s Spider-Man Remastered,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Ratchet & Clank: Rift Apart, 그리고 마블 스파이더맨 2를 플레이한 분이라면 화질 우선 모드의 선명한 4K 해상도와 레이 트레이싱 기능에 퍼포먼스 모드의 초당 60 프레임의 빠른 성능을 결합한 새로운 기본 퍼포먼스 프로 모드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팬들이 좋아할 것이 자명해 타협 없이 이뤄낸 놀라운 결과물이며, 기존 타이틀 및 Marvel’s Wolverine과 같은 향후의 게임에서도 PS5 Pro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아발란치 소프트웨어 : 조제 빌레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디렉터

드디어 PS5 Pro용 호그와트 레거시 업그레이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새로운 콘솔을 접하자마자 저희는 다음의 하드웨어 기술 핵심 요소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 향상된 퍼포먼스 기능
  • 최첨단 PSSR 업스케일링 이미지 해상도 기술
  •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기능

향상된 퍼포먼스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 경험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퍼포먼스 모드와 화질 우선 모드의 품질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는 모든 비주얼 모드에서 PSSR을 활용하여 더 선명하고 풍부하며 고해상도의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GPU 성능 덕분에 화질 우선 레이 트레이싱 비주얼 모드를 개선하여 게임을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는 모든 환경에서 새로운 비주얼의 반사와 레이 트레이싱된 그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그와트 성의 그레이트 홀과 교실 주변의 아름다운 실내 반사부터 호그스미드 상점 주변의 세부적인 그림자, 다각도로 반사된 검은 호수 기슭, 금지된 숲 주변의 신비로운 그림자까지, 호그와트 레거시는 어디에서든 마법같은 일이 가능하다는 걸 계속해서 보여줍니다.

 

◆ 캡콤 : 캡콤 개발 1팀

BIOHAZARD Village에서는 PS5 Pro에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20fps 게임플레이를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대대적인 성능 향상 덕분에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캐릭터들이 훨씬 더 현실적으로 보이고, 공포감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이 크게 증가했으며, 액션 장면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렬해졌습니다. 아름답고도 기괴한 BIOHAZARD Village의 세계는 초고해상도 기술을 갖춘 PS5 Pro를 사용하여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장면을 그려냅니다.

BIOHAZARD RE:4는 ‘생존은 시작일 뿐입니다’라는 컨셉에 맞춰 제작된,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갖춘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PS5 Pro에서는 더 높은 프레임 속도로 게임이 실행되어 더욱 강렬하고 역동적인 액션을 선보입니다. BIOHAZARD RE:4는 초고해상도 기술을 갖춘 PS5 Pro의 성능을 활용하여 디테일한 환경과 전례 없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시각 효과로 가득 찬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이미지를 그려냅니다.

 

◆ 캡콤 : 조셉 부스토스 미국 소셜 미디어 및 커뮤니티 관리자

안녕하세요, PlayStation의 각성자 여러분! Capcom 일동을 대신하여 PS5 Pro 출시를 환영하게 되어 기쁩니다.

Dragon’s Dogma 2는 PS5 Pro,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PSSR) 및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기술의 힘을 활용하여 프레임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Dragon’s Dogma 2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있다면 싱글 플레이어 내러티브 기반 액션 RPG를 준비하세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각성자의 등장, 직업, 파티, 다양한 상황에 접근하는 방법 등 자신만의 경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성자 여러분, PS5 Pro에서 대모험을 시작하세요.

 

◆ 시프트업 : 이동기 기술 디렉터

PS5 Pro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스텔라 블레이드를 50fps 이상의 4K 해상도로 즐길 수 있으며, 더욱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고, PSSR 업스케일 모드에서 게임의 세밀한 부분과 디테일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HFR(고프레임률) 옵션이 지원되므로 80fps의 속도로 부드러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120Hz 디스플레이 지원 필요)

 

◆ EA : 마세즈 쿠로스키 기술 디렉터

Dragon Age: The Veilguard에서 PS5 Pro의 강력한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가 매우 큽니다. 깊이감 있는 게임 진행, 전략적인 전투, Dragon Age에 대한 탐구, 그 무엇을 좋아하든 PS5 Pro를 사용하면 플레이 경험이 향상된 것을 바로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게임의 화질 우선 모드와 퍼포먼스 모드는 모두 하드웨어에서 개선이 이루어지며, 여기에는 30FPS 화질 우선 모드와 60FPS 퍼포먼스 모드에서 향상된 해상도가 포함됩니다. 또한, 30FPS 화질 우선 모드와 60FPS 퍼포먼스 모드에서 다양한 비주얼 설정이 개선되었습니다.

BioWare 팀은 Sony의 새로운 AI 기반 업스케일러인 PSSR 덕분에 업그레이드된 화질로 테다스의 아름다운 세계에 플레이어가 깊이 몰입하게 될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30FPS 화질 우선 모드가 있는 기본 PlayStation 5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레이 트레이싱 엠비언트 오클루전(RTAO)을 60FPS 퍼포먼스 모드에서 활성화했습니다.

 

◆ EA : 바비 윌킨슨 기술 디렉터

저희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하드웨어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SI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PlayStation 5 Pro용으로 더욱 향상된 버전의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품질 모드에서는 역대 콘솔 해상도 중에서는 최고 수준인 2160p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퍼포먼스 모드는 계속해서 60fps를 제공하지만, 이제 더 높은 해상도와 반사 및 주변 폐색을 위해 레이 트레이싱의 시각적인 깊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PSSR 업스케일링은 두 모드에서 모두 더욱 선명한 시각적 경험을 보장합니다.

PS5 Pro의 퍼포먼스 모드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를 플레이하는 방법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빨리 플레이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 코나미  코레카도 유지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Metal Gear Solid Delta에서는 혁신적인 PSSR 기술을 통해 게임의 상징적인 정글 지형의 나무와 울창한 초목이 더욱 생생하게 표현되며, 자연 환경을 헤치고 침투하는 상황의 현실감이 향상됩니다. 또한, 게임 전반에서 향상된 프레임 속도로 더욱 원활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레메디 게임즈 : 토마스 푸하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우리 Remedy의 그래픽 엔지니어들은 Sony Interactive 팀과 함께 PS5 Pro용 Alan Wake 2를 개선하는 작업이 상당히 즐거웠습니다. Alan Wake 2처럼 분위기와 환경적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게임에서는, 레이 트레이싱을 새로운 기술로 도입함으로써 몰입감을 한층 더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PS5 Pro의 추가적인 성능을 활용하여 60fps 퍼포먼스 모드에서의 비주얼과 효과를 개선했으며, 출력 해상도를 4K로 높여 이전보다 더 향상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스퀘어에닉스 : 하마구치 나오키 디렉터

Final Fantasy VII Rebirth는 이제 PS5 Pro의 새로운 아키텍처와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을 활용하여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S5 Pro용으로 특별히 새로 개발된 향상된 모드*는 기존의 퍼포먼스 모드와 그래픽 모드의 특성을 결합하여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특히 향상된 모드는 60FPS의 프레임 속도로 실행되며 PSSR을 지원하여 그래픽 모드와 동등한 해상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모드 이름은 개발 중이며 변경될 수 있음).

이러한 비주얼 개선을 통해 게임 속 배경, 전투, 컷 장면 등 모든 측면에서 더욱 풍부한 렌더링이 가능해져 플레이어의 몰입감이 한층 더 높아집니다. PS5 Pro와 함께 더욱 짜릿하고 아름다운 Final Fantasy VII Rebirth를 경험해 보세요. 

 

◆ 유비 소프트 : 디디에 블랑쉐 기술 디렉터

The Crew Motorfest 개발이 시작된 이후 줄곧 Ivory Tower 팀은 PlayStation 5가 제공하는 기능과 성능, 즉 DualSense 컨트롤러의 고급 햅틱 피드백, 더 빠른 불러오기 속도 등을 실험하는 데 몰입해 있었습니다. 우리의 하와이 세계관에서 운전이 더욱 강렬하고 몰입감 있게 느껴질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PlayStation 5는 이미 The Crew Motorfest를 통해 새로운 수준의 시각적 충실도와 몰입감을 얻을 수 있게 해주었고, 컨트롤러로 플레이어와 지형을 완벽하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PS5 Pro의 강력한 성능과 새로운 기능 덕분에 비주얼 설정과 디테일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PSSR 덕분에 화질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해졌고, 도안, 식물, 군중 등 화면에서 더 많은 물체가 60fps로 실행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결합하면 저희는 가장 강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 유비 소프트 : 피에르 포틴 기술 디렉터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봉건 일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게임입니다. 저희는 PS5 Pro에서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는 PS5 Pro의 향상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활용하여 개선된 레이 트레이싱 글로벌 조명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PSSR)과 더욱 강력한 GPU가 결합된 덕분에 플레이어는 개선된 렌더링 시스템과 더욱 향상된 현실감 및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봉건 일본을 탐험할수록 더 향상된 환경과 분위기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가까이서든 멀리서든 더 디테일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S5 Pro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16세기 일본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뛰어난 비주얼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