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포켓몬 슬립', 스마트워치 연동 서비스 개시…풍성한 선물 한가득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벡터컴] 주식회사 포켓몬(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은 수면 게임 애플리케이션 포켓몬 슬립에서 스마트워치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워치를 차고 잠들면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수면 리듬을 측정하고 기록된다. 측정된 수면 데이터는 포켓몬 슬립으로 연동되어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번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을 머리맡에 두지 않아도 이용자의 수면을 측정할 수 있게 되면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지원 기종은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구글 픽셀워치, 핏빗이다. 애플워치로 측정된 수면 데이터는 아이폰에 기본 탑재된 Apple 건강 앱을 통해 포켓몬 슬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갤럭시워치와 구글 픽셀워치, 핏빗으로 측정된 수면 데이터는 헬스 커넥트를 통해 포켓몬 슬립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고 일어난 이용자는 밤새 측정된 수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신과 같은 수면 타입을 가진 다양한 포켓몬을 만난다. 포켓몬은 수면 패턴에 따라 ‘꾸벅꾸벅’ ‘새근새근’ ‘쿨쿨’ 3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이용자는 잠만보 근처에 모여든 포켓몬들의 수면 생태를 관찰하고, 포켓몬의 잠자는 모습을 도감에 등록할 수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별 영상도 공개됐다. 스마트워치 연동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영상으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풍성한 선물도 준비했다.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 기간 내 가입한 신규 이용자는 ▲포켓사블레×10 ▲이상해씨의향로×1 ▲파이리의향로×1 ▲꼬부기의향로×1를 받을 수 있다. 포켓몬들의 간식인 포켓사블레를 포켓몬에게 주면 친밀도를 높일 수 있으며, 포켓몬이 좋아하는 향기의 향로인 포켓몬 향로를 잠들기 전에 설치하면 다음 수면 리서치에서 해당 포켓몬을 만날 수 있어 새로 시작하는 이용자에게 유용한 아이템이다. 

오랜만에 접속하는 복귀 이용자에게는 ‘복귀 리서처 특전’으로 ▲포켓사블레×10 ▲좋은캠프티켓×1 ▲슬립 포인트×1,000 ▲만능사탕S×20을 지급한다. 평소 게임을 즐기는 기존 이용자에게는 ▲포켓사블레×10 ▲슬립 포인트×1,000을 지급한다. 

또한 포켓몬은 24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를 통해 포켓몬 슬립의 BGM 전 34곡의 음원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 가운데 ‘푸린의 노래’를 비롯한 ‘수면’과 관련된 20곡을 선정해 스포티파이 공식 플레이리스트로 공개했으며, 음원 재생 화면을 통해 다양한 포켓몬의 잠자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