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신규 컬래버레이션으로 예측되는 이미지를 연달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니케는 그동안 '체인소맨', '니어 : 오토마타',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에 이어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미니 게임 컬래버레이션 등 각 게임에 대한 충실한 이해도와 확실한 캐릭터 분석으로 수준 높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주인공임에도 과감하게 컬래버 대상에서 배제하는 유쾌하고도 '니케다운' 기상천외한 발상으로 정작 '체인소맨' 없는 '체인소맨' 컬래버, '스바루' 없는 'Re:제로' 컬래버를 과감하게 진행했고, '데이브 더 다이버'에서는 아예 니케의 캐릭터들을 완전히 새롭게 도트를 찍어내 게임 속 게임, 별도 볼륨의 즐길 거리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8월 8일과 9일, 각각 여름 컬래버레이션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공개하기에 이르렀죠.
먼저 첫 이미지는 'M.M.R. 부속 고등학교 주간 뉴스'란 이름으로 공개됐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M.M.R. 부속 고등학교'에 3명의 전학생이 있을 예정이고, 이를 환영하는 신입생 환영회가 있을 거라고 하는데요, 이미지에는 각각 '미미르 부속 고등학교' 니케들을 상징하는 멘트들과 함께 '정체불명의 생물 출몰', '실험 중에 도망치면 안 돼~♥', '미미르 신임 교사' 등의 힌트가 담겼습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등지에서 유추하는 가장 강력한 컬래버 후보는 '신세기 에반게리온'입니다.
정체불명의 생물의 발자국이 조류의 발자국이란 점에서 '카츠라기 미사토'의 애완동물 '펜펜'을, '도망치면 안 돼'는 주인공 이카리 신지의 성격을 관통하는 명대사 '도망치면 안 돼'를 따왔다고 보고 있으며, 그 외에 '마르차나'의 표정이나 포즈가 각각 '아스카'와 '미사토'의 뱃지콘과 비슷하고, 'D-WAVE' 주의 표시 역시 네르프 상황 모니터의 경고 표시 등과 유사하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3명의 전학생은 파일럿으로 등장하는 '아야나미 레이', '소류 아스카 랑그레이', '마키나미 마리'로 예상해 볼 수 있겠는데 셋 다 '플러그 슈트'와 '교복'을 입고 나오므로 기념 코스튬까지 완벽하게 준비됐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아니어도 '카츠라기 미사토'가 인솔 교사로 함께 할지도 모르겠네요.
다음은 이 같은 추축에 쐐기를 박는 이미지를 보겠습니다.
'방주 디스커버리'를 통해 정체불명의 물체가 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했으며 이와 함께 D-WAVE가 발생했다는 순간 포착 장면을 공개했는데 이 장면이 초기 '에반게리온'의 주요 에피소드 중 하나인 '제5사도 라미엘' 격퇴에 사용한 '포지트론 라이플' 저격 장면과 매우 흡사합니다.
한편, 니케는 두 가지 이미지를 통해 8월 11일 오후 12시 중대 발표가 있을 것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확실한 컬래버레이션 정보 혹은 관련 PV를 공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제까지 니케의 운영을 생각해 보면 아마도 그때까지 참지 못하고 매일 뭔가 떡밥 이미지나 멘트 등을 공개하며 분위기를 북돋을 것 같네요.
비교적 오래된 IP임에는 분명하지만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걸출한 IP와의 만남인 만큼 니케식으로 해석한 에반게리온은 어떤 모습일지, 특히, 캐릭터 라인을 예쁘게 그려내기로 유명한 니케인 만큼 인게임에서 구현된 에바 파일럿 3인방의 사격 모션을 기대하지 않을 수가 없겠습니다.
◈ [니케] 주인공 없는 콜라보 맛집 또 일한다! '에반게리온' 콜라보 유력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