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게임문화재단-플래직 업무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4-06-18 16:24:28 (수정 2024-06-18 16:24: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은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통한 게임산업의 재도약과 우리나라 게임문화의 대중화를 촉진하기 위한 일환으로 ㈜플래직(대표 진솔)과의 게임음악 분야의 공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오늘 6월 18일에 재단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오늘 업무협약은 최근 게임음악의 수요와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이 게임콘텐츠와 음악예술의 융합을 통해 게임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개척하고 게임문화의 사회적 문화적 가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 체결을 통해 재단과 플래직은 각 기관의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토대로 게임음악 공연 개최 및 청소년 음악교육 대한 상호협력을 확대하고, 게임음악 콘텐츠의 보급과 홍보 활성화 등의 사업을 추진해 가기로 했다.

㈜플래직은 게임 OST를 활용한 공연과 행사기획, 음원 발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게임음악 전문 플랫폼으로 라크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태국 투어(‘24.4), 국회 대한민국 게임포럼 문화예술 콘서트(‘22.12) 등 다수의 게임음악 콘서트를 개최한 전문가 그룹이다.

조수현 재단 사무국장은 “게임과 문화예술의 다양한 결합과 우수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내 게임산업과 게임문화가 한층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건전한 게임문화를 진흥하고 세계 속의 한국 게임문화를 선도하는데 교육, 행사, 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