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의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 주간 콘텐츠 '어비스'는 최고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어비스는 라비 심층 입장 레벨인 65레벨 달성 후 심층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입장 가능한 콘텐츠다. 가라앉은 유적, 무너진 제단, 파멸의 전당 3곳에 도전할 수 있으며, 각각 입문과 어려움, 매우 어려움 3단계로 구성됐다.
어비스 보상은 각 던전, 각 난이도별로 10분 이내 클리어 시 1회 한정으로 받을 수 있는 타임 어택 보상, 매주 3회까지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 그리고 공략 결과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누적 주간 보상으로 나누어진다. 주간 보상 초기화는 매주 월요일 6시다.
누적 주간 보상은 모든 던전을 매우 어려움으로 공략했을 때 가장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던전을 매우 어려움으로 공략했다면 월요일 초기화 이후 보상 받기를 눌러 심연의 레어 미스틱 다이스(1940): 무기, 심연의 레어 미스틱 다이스(1940): 방어구, 심연의 레어 미스틱 다이스(1940): 장신구를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재화인 심연의 화석과 강화 재료인 룬의 파편을 얻을 수 있다. 심연의 화석은 마스 던전 NPC 몰리에게서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전설 룬 선택 항아리 및 별의 인장 선택 상자와 교환할 수 있다.
각 던전 공략법은 이하 영상을 참고하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