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행드맨', 제발 계승자라면 혀를 쏩시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퍼스트 디센던트에 등장하는 '행드맨'은 레이드 콘텐츠 요격전 일반 난이도 마지막 보스로 기믹을 수행하지 못하면 무조건 전멸하는 패턴으로 유저들을 괴롭히고 있다.

행드맨 요격전은 기존 일반 요격전과 달리 최소 입장 인원은 3명이다. 최소 2명은 있어야 수행할 수 있는 기믹 때문이다. 즉, 입장 후 기믹을 보기 전에 행드맨을 처치할 수 있는 화력이 없다면 최소 2명은 기믹을 알고 있어야 행드맨을 공략할 수 있는 것이다.

행드맨 입장 가능 시점은 메인 퀘스트 완료 이후라서 추가 콘텐츠 해금도 없어 꼭 가야할 필요는 없지만, 관련 서브 퀘스트 보상이 좋아 사전 지식 없는 초심자들이 도전하다가 피를 보곤 한다. 또한 거쳐가는 장비로 외장 세트를 얻으로 오거나 잠입 보상이 귀찮은 유저들이 침투에서 얻는 확정 보상 비정형 물질을 개방하기 위해 오곤 한다. 어느 쪽이든 단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혀, 혀를 공격하라.

행드맨은 특정 유저에게 원거리 공격을 하는 고정형 보스다. 다만 그 공격은 범위 공격이라 공격에 말려 피해를 입지 않도록 거리를 두고 산개 진형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행드맨의 공격 속성은 전기, 약점 속성은 독이며, 파괴 가능 부위는 얼굴과 어깨, 그리고 실린더, 폭주 시 파괴 가능 부위는 입에서 나타나는 충전장치다.

또한 행드맨은 다른 요격전 보스와 마찬가지로 일반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이때 소환된 일반 몬스터 '물총새'는 원거리 공격도 거슬리지만 주변 유저에게 경직을 주면서 회피를 방해한다. 평상시엔 큰 위협이 되지 않지만, 아래에서 소개할 기믹 수행 유저는 주의해야할 패턴이다.

행드맨 요격전이 시작되면 맵 중앙 실린더에 붉은 용액이 차오른다. 이 용액이 다 차오르면 모든 유저에게 즉사 수준의 광역 피해를 발동한다. 행드맨 최소 입장 인원은 3명이고, 데스카운트도 3이니 기믹을 수행하지 못하면 그대로 요격전에 실패하는 것이다.

이를 방지하려면 실린더 옆에 있는 큐브를 들고 기믹을 수행하면 된다. 단, 이 큐브를 드는 순간 행드맨은 무적 상태에 돌입하며, 큐브를 든 유저를 향해 지속적으로 전기 장판 공격을 한다. 이 전기 공격은 발동 시간이 빠르고, 큐브를 든 상태에선 구르기 속도도 느려지니 피하기 쉽지 않다. 게다가 앞서 말한 물총새가 근접 공격을 하는 순간 들고 있던 큐브를 놓쳐 귀중한 공략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큐브를 들지 않은 다른 유저들은 행드맨이 입을 벌린 순간 노출되는 충전장치를 파괴해야 한다. 충전장치 파괴에 성공하면 실린더 용액이 감소하고 즉사 공격의 타이밍을 늦출 수 있다. 이후 큐브를 다시 원래 자리에 돌려놓으면 행드맨의 무적 상태가 풀리고 다시 실린더 용액이 차오르기 시작한다. 행드맨 처치까지 기믹을 수행하며 실린더 게이지를 관리하는 것이 행드맨 공략의 핵심이다.

충전장치 파괴를 맡은 유저들은 가급적 행드맨의 머리 아래 포지션을 잡자. 행드맨의 머리는 큐브를 든 유저를 노리고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충전장치를 노리기 쉽지 않고, 일정 시간마다 전방에 광역 레이저를 뿜기 때문에 전멸 위험도 생기기 때문이다. 또 충전장치가 작으니 머리 아래서 확실하게 조준하고 파괴하도록 하자.

꼭 기억하자. 용액이 아직 덜 찼는데 큐브를 들면 안된다. 용액이 거의 다 찼는데 큐브를 돌려놓으면 안된다. 다른 사람이 큐브를 들어 행드맨이 무적 상태가 됐다면 입 속 충전장치를 파괴하자. 중요하니 한 번 더 말하겠다. 입 속을 쏴라. 혀를 부숴라.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