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놨다.
현재 게임 트렌드에 맞춰 자동 전투 위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직접 조작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수동 플레이 위주의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기본 성장형 콘텐츠 및 능동 성장형 콘텐츠로 구성돼 있는데, 이중 '사가'는 능동 성장형 콘텐츠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사가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이야기의 실마리를 찾고 단서를 추적하면서 하나의 이야기를 완성시켜 나가는 즐거움이 있으며, 여기에 다량의 앰버와 실바린, 그리고 컬렉션 등록 아이템 등의 보상이 주어지기에 캐릭터 성장을 위해서 꼭 플레이해야 한다. 또 일부 사가의 경우, 진행 과정에서 검은 발키리의 위치를 찾거나 단서를 획득할 수 있는 등 검은 발키리 콘텐츠와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캐릭터 43레벨 및 아티팩트의 정수 7레벨에 도달하면 메인 퀘스트 20장 '균열 너머의 세계'를 클리어하게 되는데, 이후 여섯 번째 사가인 '전승의 서 - 세계수의 디시르'가 개방된다.
사가 '전승의 서 - 세계수의 디시르' 클리어 시, 3,000 앰버와 실바린 10개, 그리고 컬렉션 등록 아이템 '숲의 원석'을 입수할 수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사가 '세계수의 디시르' 공략에 도움을 주고자 해당 사가의 진행 과정을 정리해봤다.
▶ 성장의 서 - 에인헤랴르의 진정한 힘 공략
▶ 운명의 서 - 거래소의 사라진 물품
▶ 성장의 서 - 라펠트의 다리
▶ 운명의 서 - 신비한 책
▶ 전승의 서 - 우탄가르드의 그림자
▶ 운명의 서 - 거래소의 사라진 물품
▶ 성장의 서 - 라펠트의 다리
▶ 운명의 서 - 신비한 책
▶ 전승의 서 - 우탄가르드의 그림자
1단계. 뿌리깊은 거목으로 이동
세계수의 디시르는 '세계수의 협곡 1층'에 위치한 랜드마크 '뿌리깊은 거목'에서 시작된다. 랜드마크 뿌리깊은 거목으로 이동하면 빛기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빛기둥에 다가가면 본격적으로 사가가 진행된다.


2단계. 숨어버린 디시르 수색
1단계에서 의문의 디시르인 '라타토스크'를 구출하기 위해 몬스터와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디시르는 숨어버린다. 해당 디시르는 주변 빛기둥에 다가가면 찾을 수 있다.

3단계. 의문의 디시르와 대화
의문의 디시르인 세계수의 디시르 '라타토스크'와 대화를 진행하면 3단계가 완료된다.

4단계. 숨겨둔 꿀술 수색
세계수의 디시르 '라타토스크'와 대화를 진행하면 숨겨둔 꿀술을 찾아달라고 부탁하는데, 꿀술은 '이둔의 골짜기' 랜드마크인 '황금 사과나무' 근처에 있다.
황금 사과나무 근처 빛기둥에서 수색을 진행하면 몬스터 다수가 등장하며, 해당 몬스터 무리를 처치하면 4단계도 완료된다.



5단계. 라타토스크에게 이동
4단계에서 몬스터 처치 후, 다시 '세계수의 협곡 1층' 랜드마크 '뿌리깊은 거목'으로 이동해 '라타토스크'와 대화를 진행하면 된다.

6단계. 라타토스크를 쫓아 이동
대화 후, 라타토스크가 재빠르게 이동하는데, 라타토스크가 사라진 방향으로 이동하면 빛기둥을 발견할 수 있다. 그 후, 바닥에 보라색의 표식이 남는데, 해당 표식을 밟으면 캐릭터가 넉백되고 대미지를 입는다. 아울러 다수의 몬스터 무리도 등장하는데,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전진하면 다시 라타토스크와 대화가 진행된다.


7단계. 라타토스크의 도토리 수색
'라타토스크'는 자신이 숨겨놓은 도토리를 찾아달라고 한다. 해당 도토리는 '글라시르 숲'의 랜드마크 '글라시르 제단' 근처 돌무더기에 숨겨져 있다.
도토리가 숨겨진 정확한 위치는 제단 입구 쪽 첫 번째 돌기둥의 돌무더기이다. 돌무더기에서 도토리를 찾는 순간 다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7단계가 완료된다.


8단계. 라타토스크에게 도토리 전달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도토리를 글라시르 제단에 있는 '라타토스크'에게 전달하면 된다.

9단계. 라타토스크에게 이동
도토리를 전달하면 '라타토스크'는 다시 '세계수의 협곡 1층' 랜드마크 '뿌리깊은 거목'으로 떠나는데, '라타토스크'는 처음 대화를 나눴던 곳이 아닌 왼쪽 편 동굴에 숨어있다. (라타토스크는 오른쪽 동굴에 자신이 있다고 거짓말한다)


10단계. 포탈 안으로 이동
'라타토스크'를 찾아 대화를 진행하면 '고대 비밀통로'의 포탈을 개방해주는데, 해당 포탈로 진입하면 된다.
고대 비밀통로로 진입하면 검은 발키리 '침식된 어둠'이 등장하고, 전투가 벌어진다. 검은 발키리이기는 하나,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의 전투력을 가졌기에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11단계. 라타토스크를 쫓아 이동
검은 발키리 처치 후 '세계수의 협곡 1층'의 랜드마크 '뿌리깊은 거목'으로 이동하면 근처에서 '라타토스크'를 찾을 수 있다.

12단계. 라타토스크와 대화
라타토스크와 대화를 진행하면 최종적으로 '세계수의 디시르'가 클리어 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