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바다게임즈] 엠버가 개발하고 오로인터렉티브가 배급하는 심해 탐험 게임 머키 다이버가 2024년 12월 13일 얼리 액세스를 마치고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게임은 6개월간의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약 3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또한 1인부터 최대 8인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스팀에서 기록 중이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새로운 생태계, 몬스터, 확장된 게임플레이 기능 등 풍부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더욱 긴장감 넘치는 새로운 생명체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독특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 기존 플레이어에게도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한다. 또한, 신규 생태계인 '실험실'이 추가되었다. 이곳은 게임 속 기업의 폐허가 된 실험실로, 수면 아래 숨겨진 비밀을 탐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플레이어가 게임 환경을 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서버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도입되었다. 쉬움, 보통, 어려움의 기본 설정 외에도 개별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자신만의 플레이 환경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연말을 맞아 '머키 다이버'는 크리스마스 테마가 적용되었다. 게임 속에서는 잠수함 내부에 눈이 내리고 크리스마스 장식이 추가된다.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특별 시즌 스킨도 무료로 제공된다.
출시 이후 '머키 다이버'는 전 세계 35만 명의 유저 커뮤니티 덕분에 지속적으로 진화해 왔다. 개발팀은 "앞으로도 게임을 확장하며 플레이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머키 다이버'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스팀에서 25%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게임에 대한자세한 정보와 최신 소식은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