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인디게임협회]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는 대한민국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창의성과 열정을 기리는 ‘인디플 어워즈 2024’ 인디게임 시상식을 오는 12월 13일(금)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메가존빌딩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국내 인디게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메가존클라우드,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플리더스, 유니티코리아, 네오위즈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지난 출품작 모집에서 100여개가 넘는 팀이 신청을 하였고, 1차 평가에서 16개팀 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한바 있다. 2차, 3차는 게임 유저분들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온라인 투표가 진행 되었고, 최종 본상 심사에서 40% 비율로 반영 될 예정이다.
올해 시상에서는 총 3개의 게임이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심사에서 16개 팀이 무대에서 게임을 소개하는 스피칭 발표로 이루어지게 된다. 발표 심사를 평가하는 위원들은 개발자, 투자자, 퍼블리셔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전문가 그룹이 참여하게 되며, 다양한 네트워킹의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본선 시상식 장소는 역삼에 위치한 메가존빌딩 사옥에서 진행되며, 일반 참관도 할 수 있어 인디게임에 관심 있는 대중들도 참여의 기회가 열려있다. 다가오는 12월 13일(금) 오후 15:00부터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 할 예정이다.
본 시상식 행사에서는 참관객을 위해 다양한 기념품과 이벤트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되며, 종료 후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네트워크 파티도 열리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커뮤니티 카페인 ‘인디플(https://cafe.naver.com/indiplus)’의
공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