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시동과 함께 폭발, 블루 아카이브 표절 논란 '프로젝트KV' 전면 중단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디나이스 원'이 발표한 신규 게임 'KV프로젝트'가 프로젝트 중단을 선언했다.

디나이스 원은 넥슨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블루 아카이브' 개발팀 'MX스튜디오' 퇴사자들이 주축으로 설립한 신생 게임사다. KV프로젝트는 디나이스 원의 데뷔작으로 지난 8월 티저 키 비주얼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프로젝트 시작을 알렸다.

하지만 정보가 공개될 수록 '블루 아카이브'와 유사성이 발견되면서 많은 논란에 시달렸다. 캐릭터 디자인과 게임의 테마가 비슷한 점, 캐릭터 머리 위에 헤일로가 보이는 등 많은 부분에서 유사성이 발견되면서 우스갯소리로 KV프로젝트의 메인 컬러에 빗대 '레드 아카이브'라는 별칭이 생길 정도였다.

디나이스 원은 한국, 일본 양측에서 표절 논란에 시달리자 9월 8일 프로젝트KV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KV프로젝트 중지 및 자료 삭제를 발표했다. 디나이스 원은 "프로젝트KV의 논란과 이슈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프로젝트KV는 중지하고 관련자료를 삭제하겠다"고 밝혔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